알테어 스쿨캠프, 뜨거웠던 3일간의 여정!!








지난 1월 22일부터 24일 까지 알테어 스쿨캠프가 진행 됐습니다.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기업에서는 원하지만 학교에서는 쉽게 배울 수 없었던 FEM(유한요소법) 이론과 실습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하고 뜨거웠던 3일. 어디 한번 구경 해 볼까요?

알테어 스쿨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이 ASC 파이팅!을 외치고 있습니다.:)

알테어 스쿨캠프는 공학도들이 학교 밖에서는 배움의 기회가 적다는 소식을 듣자 마자 기획에 착수하였으며 지난 11월 각 대학에 ‘1기 알테어 스쿨캠프’를 공지 하게 되었습니다.

알테어 스쿨캠프 안내 포스터가 전국 80여개 학교에 부착되고 블로그와 이메일을 통해 안내 되기가 무섭게!!!! 약 200여명의 학생들이 엄청난 속도로 스쿨캠프를 신청하였습니다.

감동으로 물결쳤던 알테어의 사무실 ㅠㅠ

순식간에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고 전화와 이메일 문의가 끊이지 않아 알테어 스쿨캠프를 기획한 경영지원부의 업무가 마비될 정도였답니다!!!!!!! +ㅁ+

이렇게 배움을 향한 열정이 넘치다니…. 알테어는… 알테어는…. 당장 다음 스쿨캠프를 기획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번 알테어 스쿨캠프는 판교 캠퍼스 32명, 부산 캠퍼스 7명이 참석하였으며 부산 캠퍼스의 수업은 리모트로 진행 되었습니다. ^^

22일~23일 2일간 수업을 진행 해 주신 건국대학교 김창완 교수님 감사합니다!

첫째 날과 둘째 날은 건국대학교 김창완 교수님이 강사로 나섰습니다. 알테어에서 매년 진행하는 최적화 공모전 AOC에서 3번이나 1등을 배출한 CAE계의 스타메이커이시기도 한 김창완 교수님은 알테어에서 학생들을 위한 수업을 기획한다는 말에 무척이나 기뻐하시며 흔쾌히 강사로 나서 주셨습니다.

김창완 교수님은 유한요소법(FEM) 기초 이론과 Linear, Non-linear의 기초이론, 예제실습, Heat transfer와 Vibration 해석, 최적설계 기초이론, 예제 실습을 2일간에 걸쳐 진행 하셨습니다.
매일 수업이 끝나면 그날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시험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어려운 시험에도 학생들은 집중력을 발휘하여 답을 적어 내렸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툴, 익숙하지 않은 과목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집중하고 열심히 임한 학생들에게 박수!!!!


열심히 수업에 집중하고 있는 학생들! 모두들 너무 훌륭해요!!

알테어 부산 캠퍼스의 수업 모습. 리모트 수업이 조금 낯설지만 모두 진지해 보입니다.

알테어 부산 캠퍼스는 실시간 리모트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판교 캠퍼스를 따르되 실습 및 질의응답은 부산의 강정대 과장님께서 직접 진행 하셨답니다.

셋째 날은 알테어의 한경희 박사님장형배 수석연구원님, 그리고 김성문 책임연구원님Explicit와 RADIOSS, CFD, MBD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알테어에서도 인기 강사로 통하시던 분들인지라 노련하고도 쉽고 재밌게 수업이 진행되었고, 실습이 많았던 수업인 만큼 학생들로부터 ‘재밌는 수업이었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기도 했습니다.^^

계속 질문하고 답변을 듣고 실습하고 또 질문하고- 이러다 보니 시간이 금세 금세 훌쩍 지나갑니다. 학생들은 쉬는시간이 와도 담당 강사들을 붙잡고 놓아주지 않습니다. 수업 때 궁금했던, 그리고 어려웠던 부분을 해소하기엔 3일이 너무너무 짧지요~
(♬ 24시간이 모자라↗)

안경을 번뜩이며 재미난 수업을 해 주신 한경희 박사님께 박수박수!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김성문 책임 연구원님

사실 이번 알테어 스쿨캠프는 예정되었던 수업시간보다 좀 더 길~~게 수업이 진행되었답니다. ^^; 9시반부터 6시반까지 예정되었던 수업은 수많은 질문과 그 질문을 해결하기 위한 실습 진행, 그리고 어려운 문제를 늦은 시간 까지 남아 수행했던 학생들의 열정으로 7시~8시가 넘어가기 일수였습니다. 다시 한번 뜨거운 열정을 보내주시고 열심히 수업에 임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최고에요!!!!

한시도 눈을 때지 않고 모든 내용을 습득하기 위해 노력한 학생 여러분! 여러분은 성공할 거에요!!

수업중간 10분정도의 쉬는 시간, 그리고 점심시간 외에는 모든 시간을 책상에 앉아서 보냈던, 고생한 학생들을 위해, 수업의 마지막 날 알테어는 작은 파티를 준비했습니다.

비록 점심 도시락과 간식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3일 내내 공부에 집중한 학생들이 얼마나 배고프고 피곤할까요? 지친 학생들을 위해 알테어는 근사한 레스토랑을 예약 했고 맛있는 파스타와 피자, 샐러드, 그리고 와인을 잔뜩 준비 했습니다. ^^

즐거운 저녁 식사를 즐기고 있는 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

학생들의 배움열로 문정성시를 이뤘던 알테어 스쿨캠프! 알테어 스쿨캠프는 앞으로 좀 더 자주, 좀 더 다양한 내용으로 여러분을 빠른 시일 내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 또한 대학생만 참가 가능했던 알테어 스쿨캠프는 곧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강연으로도 찾아 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무리로 알테어 문성수 대표님의 말씀을 남기고 이만 사라지겠습니다. ^^
알테어 스쿨캠프! 파이팅!!!! 여러분 조만간 또 만나요오오오오~~
Coming Sooooooon~~~ See you Soooooooooon~~~~~~!!!!!!!

한국알테어는 알테어의 한국지사로서 우리나라의 제조업 경쟁력에 따라 세계 20여개 국의 다른 지사와도 민감한 경쟁 관계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제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리 학생들의 기초 실력이 우선돼야 하기 때문에 우리 국력을 키운다는 마음으로 계속 무료 교육 과정을 만들 계획입니다.
알테어 스쿨캠프! 계속 응원 해 주세요!

알테어 사랑해요! 알테어 스쿨캠프의 수료증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는 학생들. ^^

This entry was posted in Korea, 새소식, 알테어 스쿨 캠프 후기, 이벤트.

2 Comments

  1. 한봉구 says:

    알테어 스쿨 캠프, 정말 도움이 많이 됐을 것 같습니다.
    좋은 교육을 무료로 열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음에 기회 된다면 꼭 참석하고 싶네요.

  2. 김덕호 says:

    많은 도움 되었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