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Xtrude 2015는 여러분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이 기사는 “데스크탑 엔지니어링(Desktop Engineering), 에디터의 선택”에 실린 글입니다.




데스크탑 엔지니어링(Desktop Engineering) 구독자 여러분에게:

알테어는 최근 HyperXtrude 제조 솔루션의 2015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몇 가지가 여기 있습니다. 그러나 우선 당신이 알아야 할 약간의 배경이 있습니다.

HyperXtrude는 1999년 이래로 현장 테스트에 사용되었고, 산업을 이끌어왔습니다. 제품의 기본적인 목표는 값비싼 다이 실험의 필요성을 감소시키고, 공정 조건뿐만 아니라 다이의 압출을 분석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결함을 최소화해 주는 것이었습니다. 이 시뮬레이터를 작동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상의 압력을 생성하여 시뮬레이션 환경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으로 당신은 압력에 대한 재료의 흐름을 볼 수 있고, 압출 시 다이 내부의 열 전달을 분석할 수 있으며, 유동의 균형을 맞추어 결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고분자 또는 금속들을 압출 공정하는 회사에서 주로 작업을 합니다.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최대한의 낮은 생산 비용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분에게는 짧은 시간 안에 빡빡한 예산 안에서 더욱 다양한 프로파일의 조합이 요구됩니다. 이와 같은 작업에서 HyperXtrude 2015는 나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간단히 이야기하면 2015 버전에서는 CAD와 같은 환경에서 모델을 설정할 수 있는, HyperXtrude만을 위한 새로운 CAD 인터페이스가 도입되었습니다. 이것은 현장에서 다이 설계자, 엔지니어 및 제조 전문가들이 CAD 모델에서 직접 CAE 기술을 사용하여 다이 설계를 검증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 물론 이를 위해서는 모든 부서들간에 보다 확실한 의사소통이 필요합니다.

이는 FEA(유한요소해석)에 대해 충분히 훈련이 되지 않은 새 사용자에게 무턱대고 작업을 떠넘기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곧 알게 될 2015 버젼의 핵심은, 알테어의 새로워진 자동화 분석방법과 메시 및 데이터 생성을 숨기는 기능, 그리고 그것을 배경에 배치하는 기능입니다. 이것은 소프트웨어나 모델링을 배우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FEA의 역량이 부족한 사용자들도 얼마든지 금형 설계를 검증 및 최적화를 위해 HyperXtrude 2015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작업흐름의 간소화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는데 엄청난 역할을 합니다. 알테어는, 이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이전에 전문가들도 2~4시간이나 걸릴 수 있는 메시 모델 작업을, 단지 15분이면 완료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고 이야기합니다.

HyperXtrude 2015는, 당신이 분석을 실행하기 전에 지오메트리 문제에 대해 클린업을 할 수 있도록 단순화/패치(Simplify/Patch)툴도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2015 버전은 다른 유닛 시스템을 위해 측정 및 대용량 계산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속과 고분자 분출 모두에 대해, Windows나 Linux 64 비트 플랫폼에서 최대 400만 노드의 대형모델까지도 작업할 수 있어서, 기존 사용자들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속 분출 작업 시, 2015 버전 사용자는 굴대 오프셋의 메시 모델과 해석의 계산 단계에서 CAD 수정으로 소요되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외에도 원뿔 예측의 정확도 향상, 변형률에서 입경의 의존성을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동적 재결정 입경 모델, 다이 표면이나 엣지로부터 빌렛 중심을 결정하기 위한 자동 빌렛 생성 옵션 등의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고분자 분출 작업 시, HyperXtrude 2015는 모델 클린업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원치 않는 가장자리와 은색 표면을 제거하는 새로운 클린업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여러분은 초기에 생성된 메시에 기초한 고체를 리메쉬하여 메쉬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타이어 압출 마법사 (The Tire Extrusion Wizard)의 모델 설정은 다이 구성 또는 사용자 지정의 솔리드를 기반으로 지오메트리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자주 잘라내는 압출 다이, 그리고 트레드의 사양 및 다이의 대칭 또는 전체 컨투어 기능을 지원합니다.

여러분은 오늘의 “이 주의 선택(Pick of the Week)” 글에서 HyperXtrude 2015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HyperXtrude 2015 개요 비디오(overview video)]를 보시면, HyperXtrude 2015의 개선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록우드(Lockwood)





안토니 J. 록우드
라지(Large)의 편집가
데스크탑 엔지니어링(Desktop Engineering)

[원문보기]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HyperWorks 13, 새소식, 제품정보.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