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알테어) 동영상 강의로 쏙쏙! 하이퍼메시가 더 쉬워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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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월간알테어

2015년을 맞이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두 번째 달이 찾아왔습니다. 여느 때보다 짧은 2월을 보다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번 2월호에는, 여러분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이퍼메시 교육 동영상’을 공개합니다. 추후 더 많은 제품들의 교육 동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_02

Training

한국알테어는 판교캠퍼스, 부산캠퍼스, 대전캠퍼스에 교육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매달마다 사용자를 위한 교육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참가신청http://altair.kr/training 을 통해서 해주시거나 해당항목을 클릭하여 해주시고, 교육관련 문의사항training@altair.co.kr 로 보내주세요. 2015년 2월에 예정된 교육과 웨비나는 아래와 같습니다.


판교캠퍼스 2월 03일~03일 Inspire를 사용하여 손쉽게 구조해석 및 위상 최적화 수행하기
2월 04일~06일 HyperMesh, HyperView를 이용한 유한요소해석 전/후처리 교육
2월 10일~11일 OptiStruct를 이용한 동적/정적 유한요소해석 교육
2월 12일~13일 CAE Driven 고급 NVH 기술 익히기
2월 24일~25일 HyperWorks를 이용한 CFD 해석용 전/후처리 교육
2월 26일~27일 HyperForm을 이용한 판재성형해석 교육
부산캠퍼스 2월 10일~10일 Inspire를 사용하여 손쉽게 구조해석 및 최적화 수행하기
2월 11일~13일 HyperMesh, HyperView를 이용한 유한요소해석 전/후처리 교육
2월 24일~25일 OptiStruct를 이용한 동적/정적 유한요소해석 교육
2월 26일~27일 OptiStruct를 이용한 최적화 교육
대전캠퍼스 2월 24일~26일 HyperMesh, HyperView를 이용한 유한요소해석 전/후처리 교육
웨비나 2월 12일 OptiStruct 13.0의 Multi-Model Optimization 신기능 소개
이번 웨비나에서는 OptiStruct 13.0에 추가된 MMO(Multi-Model Optimization)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MO 기능이 무엇인지, 적용할 수 있는 분야와 장점에 대하여 소개할 예정이며, 예제 모델을 활용하여 데모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월 26일 HyperXtrude 2015를 이용한 압출 성형 해석 소개
이번 웨비나는 새롭게 인터페이스가 변경된 HyperXtrude 2015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yperXtrude 2015는 Inspire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HyperMesh를 이용한 방법보다 더 빠르고 간편하게 압출 성형 해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알테어의 교육신청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 10.0 이상, Chrome, Safari 등의 브라우져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Internet Explorer 구버젼을 사용중인 고객께서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교육신청하시거나 training@altair.co.kr 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pdate

하이퍼웍스 데스크탑 13.0.110 릴리즈

이번 업데이트에서 하이퍼웍스 HW13.0.110 – HW Desktop은 Geometry, HyperBeam, HyperMorph, APIs 등에 대한 개선 사항과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hwdesktop13.0.110_win64.exe 파일로 설치를 실행하면, 별도의 폴더(C:\Program Files\Altair\13.0.110)를 생성해서 설치 합니다. 이전 폴더(C:\Program Files\Altair\13.0)에 덮어서 설치하려면 Master File(hw13.0_win64.exe)로 실행해서 설치하거나 설치 중간에 경로를 바꾸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릴리즈 노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퍼폼 솔리스타 13.0 릴리즈

하이퍼블랭크 13.0 릴리즈



News

하이퍼웍스를 이용한 멀티 바디 시뮬레이션 교재를 무료로 드립니다!

저희 ‘알테어 유니버시티’에서는 멀티 바디 시뮬레이션 교재를 여러분께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여러분이 멀티 바디 역학 시뮬레이션(MBD)을 제대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에서는 연구하는 과정에서 방정식이나 다른 수학 표기법에 대한 최소한의 정의를 제공해주며, 모션솔브 및 모션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실용적인 팁을 집중적으로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무료인데 안 받으면 손해겠죠!
여러분 모두 무료 교재의 혜택을 누리세요! ^^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INSPIRE. 2015년 주목할 10개 제품에 선정!

2014년에는 CAD 및 3D 시장에서 많은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매킨토시 CAD 및 3D 인터넷 매거진인 “아키토시”는 그 중에서도 뛰어나고 2015년에 더욱 기대되는 10개의 제품을 선정하였는데, 알테어의 solidThinking INSPIRE가 이에 포함되었습니다.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를 이용한 경량화 접근!

여러분들은 도면을 그리기 전에 어떻게 형상, 사이즈, 구조를 최적화 할 것인지 고민하게 되며, 그 과정에서 실 사용에서 문제가 없으면서 재료비가 최소화 되었는지에 대한 확신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알테어사의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solidThinking INSPIRE)’가 있으며, 이 소프트웨어는 컨셉 설계단계의 경량화/최적화에 특화된 툴 입니다.



솔리드씽킹과 적층가공이 만나 고품질의 경량 제품을 완성하다.

위상최적화를 이용하여 설계자는 초기 설계컨셉 개발단계에서 효율적인 형상을 빨리, 그리고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신기술을 이용하여 설계자는 강하고, 가볍우며 재료 소요량을 최소화하는 최종 설계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solidThinking INSPIRE)’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異야기) “제조혁명 우리가 이끈다” 문성수 한국알테어 대표

“90년대 자동차 회사는 ‘신차개발 시험에 차량 수백 대를 동원했다’고 선전했지만 이젠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아요.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컴퓨터 응용 공학)를 이용해 디자인을 찾은 후 평가 시험만 하거든요.”
문성수 한국알테어 대표는 20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CAE를 통한 제조혁명은 이제부터”라고 힘주어 말했다.



옵티스트럭트와 인스파이어로 더 가볍고 튼튼한 부품을 만들다!

2012년부터 폴라리스는 경량 설계 과정의 병목현상을 제거하기 위하여 새로운 최적화 기술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폴라리스 개발팀은 알테어사의 ‘옵티스트럭트(OptiStruct)’ 위상 최적화 솔버와 좀 더 사용자 친화적인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solidThinking INSPIRE)’를 컨셉 단계의 툴로 사용하여 좀 더 빠른 경량화 프로세스를 실험하였습니다.



이제 하이퍼웍스 유닛으로 ‘CAEfatigue VIBRATION’도 사용한다!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Altair Partner Alliance: APA)는, HyperWorks 사용자에게 CAEfatigue VIBRATION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CAEfatigue㈜에서 개발한 CAEfatigue VIBRATION는 주파수 도메인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피로해석 솔버와 랜덤 응답(random response) 포스트 프로세스(post processor)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는 실습이다! 알테어 스쿨캠프 5기!

이제 CAE, 유한요소법(FEM) 분야에서 알테어 스쿨 캠프(ASC)를 모르면 간첩이라죠? 알테어 스쿨 캠프(ASC)가 어느덧 5기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알테어 스쿨 캠프 5기는, 이전까지의 교육과는 달라진 것이 있는데요. 바로 “실습”이죠. 기업에서는 꼭 필요하지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유한요소법(FEM) 강의는 물론, 이를 바탕으로 HyperWorks 제품을 이용한 실습 시간도 가졌습니다. 정말 알찬 시간이었겠는데요!

PBS Works. 보안과 비용 절감의 두 마리 토끼를 잡다.

크로스 도메인 보안을 지원하는 새로운 PBS Professional을 설치한 덕분에 Lockheed Martin은 HPC 리소스에 20개 이상의 보안 레벨을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크로스 도메인 슈퍼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는 알테어-Red Hat 솔루션을 사용하여, 대규모 미국 정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HPC 조달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Red Hat 환경에서 PBS Professional을 적용한 결과, 대기열 및 작업 우선순위 설정의 유연성이 확장되었으며, 개별 사용자가 필요한 시기에 적합한 우선순위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화된 계정 정보 및 기타 다양한 기능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컨스텔리움, 포드 F-150에 경량 고장력강, 알루미늄 부품 공급

컨스텔리움(Constellium)은 포드자동차에서 개발하는 고성능 F-150 픽업트럭에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 경량 구조 부품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2015년 형 포드 F-150은 풀 사이즈 픽업트럭 중에서 가장 탁월한 견인력과 탑재량을 제공하는 픽업트럭으로, 프레임에 고장력강, 차체에 알루미늄 합금을 채택하여 기존 차량 대비, 700파운드(318 kg)의 경량화를 달성한 픽업트럭입니다.


목화, 삼, 목재로도 차체를 제작한다?

카본(carbon)과 글라스 파이버(glass fiber)를 이용한 복합재가 차체(vehicle body) 소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삼, 목화, 목재 같은 천연 파이버(natural fiber) 소재도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바이오 섬유와 카본 파이버를 혼합한 재료를 사용한다면 우리는 훨씬 가볍고 튼튼한 부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패러. 스마트사 신차 ‘포투’의 경량 루프 개발

자동차 부품 공급 업체인 패러(Fehrer)는 스마트(Smart)사의 신차 ‘포투(ForTwo)’에 장착될 샌드위치 구조의 새로운 경량 루프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부품은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승용차 루프 중에서 무게가 가장 가벼운 경량 루프입니다. 패러의 복합재 부품 개발 부문에서 새롭게 개발한 경량 루프는 폴리우레탄과 글라스 파이버, 종이 하니콤을 조합하여 제작되었으며, 기존 루프 대비 30%의 경량화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동일한 강성/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량화된 획기적 차량 배기시스템 개발 계획

JSE-UK 엔지니어링, 배기계 전문기업인 유니파트 에버슈페허(社)와 코벤트리대학의 전문가들은 고성능 차량 생산업체와 공동으로 6개월 간, 20kg(44파운드) 중량 제한 조건을 만족하는 새로운 배기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유니파트 에버슈페허(社)사의 수석엔지니어인 마쿠스 헨리는 “추가적인 비용증가 없이 배기시스템의 중량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 알테어 주식회사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60 유스페이스1 A동 41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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