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알테어) 교재를 무료로?? 솔씽 블로그에서 金도 준대요! 대박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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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월간알테어

추운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되는 3월입니다. 새 마음 새 뜻으로 힘차게 3월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3월호에는, 관련 분야 소식은 물론 멀티 바디 시뮬레이션 무료 교제 제공, 솔리드씽킹 블로그 오픈 소식 등 다양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_02

Training

한국알테어는 판교캠퍼스, 부산캠퍼스, 대전캠퍼스에 교육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매달마다 사용자를 위한 교육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참가신청http://altair.kr/training 을 통해서 해주시거나 해당항목을 클릭하여 해주시고, 교육관련 문의사항training@altair.co.kr 로 보내주세요. 2015년 3월에 예정된 교육과 웨비나는 아래와 같습니다.


판교캠퍼스 3월 04일~04일 강력한 유한요소생성 툴인 SimLab 사용법 교육
3월 05일~06일 AcuSolve를 이용한 전산유체해석(CFD) 교육
3월 18일~20일 HyperMesh, HyperView를 이용한 유한요소해석 전/후처리 교육
3월 24일~25일 OptiStruct를 이용한 최적화 교육
3월 26일~27일 몰핑 교육과 HyperStudy를 이용한 다양한 파라메터 스터디 교육
부산캠퍼스 3월 03일~04일 몰핑 교육과 HyperStudy를 이용한 다양한 파라메터 스터디 교육
3월 11일~13일 조선/해양 분야를 위한 HyperMesh/HyperView 기본 교육
웨비나 3월 12일 MotionView를 이용한 MBD 모델링 Tip 소개(Merge Body, 3D Spline, Parametric Points)
이번 웨비나에서는 동역학 모델링과 관련하여 유용한 기능으로 이번 13.0에 들어온 3가지 기능을 소개합니다.



3월 19일 HyperMesh 대비 SimLab의 차별화 된 기능 소개
HyperMesh 대비 SimLab의 특장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소개합니다. HyperMesh에서는 어려울 수 있는 모델링에 대해 SimLab에서 쉽고 빠르게 모델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 해 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웨비나는 기존에 ‘복잡한 형상’, ‘어셈블리’, ‘Hexa’, ‘CFD’ 모델링에 어려움이 있거나 ‘Mesh 자동화’에 관심 있는 분들께 효과적입니다.




3월 26일 HyperMesh & HyperView 13.0.110 기능 소개
이번 웨비나는 HyeprMesh & HyperView 13.0.110에 대한 업데이트 웨비나입니다. 13.0.110에서 추가된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간단한 데모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웨비나
3월 10일 Weight Analytics(WA)를 이용한 시간 절약 및 중량 관리의 정확성 향상 (영어로 진행)
기업 전반에 걸쳐 중량 관리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WA는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전체 제품 수명주기 동안의 중량과 균형을 시각화, 분석 및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A를 통한 시간 절감 및 정확한 중량 예측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18일 옵티스트럭트. 3D 프린팅의 격자구조까지 최적화 (영어로 진행)
3D 프린팅의 격자구조까지 최적화 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옵티스트럭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웨비나에서는 두 단계의 격자 최적화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고, 이 기술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APA) 관련 웨비나 (영어로 진행)
APA의 웨비나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ChassisSim Technologies사의 “ChassisSim”, Matereality사의 “Workgroup Material DatabasePro”, Anaglyph사의 “LAP”, “CoDA”, Key to Metals AG사의 “Total Materia”, Quantech ATZ사의 “Click2Cast”, Impact Design Europe사의 “Crash Cad Calculate”, ANSOL사의 “Coustyx” 등의 프로그램을 다룰 예정입니다.
한국알테어의 교육신청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 10.0 이상, Chrome, Safari 등의 브라우져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Internet Explorer 구버젼을 사용중인 고객께서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교육신청하시거나 training@altair.co.kr 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pdate

심랩 13.2 릴리즈

이번 SimLab 13.2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1. 어셈블리 구조의 CAD모델 Import
2. PLM 시스템으로부터 기록된 변환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CAD 부분의 위치 지원
3. 파라솔리드와 스텝 CAD의 서피스 메시를 생성할 때와 볼륨 메시를 생성할 때 다중 코어 사용 가능
4. 자동적으로 복잡하고 큰 어셈블리를 연결하기 위한 커넥트 바디(Connect Bodies) 기능 추가
5. 옵티스트럭트의 토폴로지 최적화 모델링 가능

하이퍼웍스 솔버 13.0.210 릴리즈

이번 업데이트에서 하이퍼웍스 솔버 13.0.210옵티스트럭트하이퍼익스트루드에 31개의 새로운 기능들과 향상된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며, 10가지 문제들을 해결하여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하이퍼웍스 솔버 13.0.211 릴리즈





아큐솔브 13.0.301 릴리즈

이번 업데이트에서 아큐솔브 13.0.301은 아큐솔브 13.0 릴리즈에 대한 중요한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더욱 새로워진 CFD 후처리기 AcuFieldView의 사용자 가이드 및 튜토리얼 모델을 제공합니다.



하이퍼웍스 솔버 12.0.223 릴리즈

이번 업데이트에서 하이퍼웍스 솔버 12.0.223라디오스의 버그 수정과 보다 향상된 서브모델, 에어백 및 컷 섹션 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션솔브에 대한 향상된 기능과 문제점 해결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ews

솔리드씽킹 블로그 오픈 기념 이벤트!

솔리드씽킹과 친구하고 받자!!
“솔씽 메친금(메일 친구에게 금을 선물합니다.) 프로젝트!”
기다리고 기다리던 솔리드씽킹만의 전용 블로그가 드디어 오픈하였습니다. 여기에 또 기념 이벤트가 빠질 수 없죠! 지금 솔리드씽킹 블로그에 접속하셔서 “월간솔씽 구독신청”을 하시면, 추첨을 통해 알테어가 금을 쏩니다.
자세한 내용은 솔리드씽킹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옵티스트럭트, 3D 프린팅의 격자구조까지 최적화

알테어는 위상 최적화를 생산공정과 3D프린팅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옵티스트럭트 솔버를 발표하였습니다. 옵티스트럭트는 위상, 토포그라피, 사이즈, 형상 최적화를 위한 기술로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알테어 HyperWorks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AVL, 옵티스트럭트로 작업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다.

세계적인 자동차 시뮬레이션 기업인 AVL은 자사의 AVL EXCITE의 제품군에 알테어 OptiStruct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OptiStruct와 AVL EXCITE의 빠르고 정확한 결합으로 인하여 연관된 작업시간의 단축, 해석 오류의 감소 그리고 엔진 다이내믹 해석에 혁신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말레. 알테어 리포트 솔루션으로 4시간 작업을 20분만에!

“모든 시뮬레이션 툴의 사용 목적은 엔진시험 횟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는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중간 단계의 테스트는 시뮬레이션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 말레 선임 엔지니어, 스캇 자노비악(Scott Janowiak)



(이사람) 짐 스캐파 알테어 회장

짐 스캐파 알테어 회장은 ‘누구나 시뮬레이션하고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설계가 앞으로 제조 산업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품종 소량생산 시대를 맞아 제품 기획, 연구개발(R&D), 생산 등 일련의 과정에서 모든 참여자가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신속하게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최고 권위의 차량 경량화 상. ‘인라이튼 어워드’에 도전해보세요.

알테어는 차량 경량화의 혁신을 전문으로 하는 자동차 업계 유일의 어워드 프로그램인 2015년도 ‘알테어 인라이튼 어워드(Altair Enlighten Award)’ 후보 모집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으며, 이 상은 차량 경량화에 혁신적인 기여를 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자동차 업계의 유일한 상입니다. 매년 수여되는 이 상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CAR(the Center for Automotive Research: 자동차 연구센터)와 공동으로 수여되는 상으로, 50회를 맞는 CAR 매니지먼트 브리핑 세미나(CAR Management Briefing Seminars, 트래버스 미시건, 2015. 8.3~6)에서 수여될 예정입니다.



인스파이어, 설계자가 구조물의 거동을 이해하는 도구

“인스파이어는 설계자들이 구조물의 거동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단히 유용한 도구 입니다. 인스파이어를 이용하면 좀 더 가볍고 강성이 큰 제품과 부품을 개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파이어, 건축구조 최적화 시대를 열다.

Architosh는 제품 설계와 건축 설계의 구조 및 중량 최적화 해석에 특화된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solidThinking INSPIRE) 2014버전에 대한 내용을 고찰해 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의 최적화 기술을 통해서, 설계자는 구조물에 작용하는 하중이 그대로 유지되는 조건에서 구조물의 중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의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의 역할

인스파이어가 건축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3가지 관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 툴을 사용하면 흥미로우면서도 예측하기 힘든 유기체적 특징을 갖는 형상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두 번째는 경량화 구조를 산출할 수 있으며 건축물 규모에 구애 받지 않고 건축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파이어 2014는 건축물의 세세한 구조 디자인에도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혁신적이고 대단한 일입니다.



아큐솔브로 해저 라이저의 극적인 성능 개선을 이루다.

크레이와 알테어의 협력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첨단 해저 구조물에 대한 전산 유체 해석(CFD)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레이 XC30 수퍼 컴퓨터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알테어의 AcuSolve CFD 솔버를 이용하여, 라이저(riser) 시스템 설계와 해석을 담당하는 작업자와 엔지니어는 심해 구조물의 수명을 연장하고 불확실성을 줄이며 전반적인 안전을 개선하는 동시에 까다로운 개발 일정을 소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항공기에 복합재를 써야 하는 이유

최근 우주항공산업에는 개발 초기부터 많은 시뮬레이션 툴들이 사용되고 있지만, 중요한 시험은 여전이 시험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개발을 위해 복합재 항공 구조물의 개발 단계에서 시뮬레이션 툴과 해석 방법에 대한 신뢰성을 좀 더 높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항공기 설계자들은 복합재의 잠재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복합재를 적용하는데 있어서는 아직도 해결해야 할 난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본 문은 최근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가 이 문제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가라는 주제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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