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함수는 아래와 같은 구조로 되어있으며 가감속을 갖는 하나의 Curve 형태를 갖습니다.

Step(Expr, x0, y0, x1, y1)

여기서 Expr은 Curve의 X축에 해당하는 독립 변수를 나타냅니다.
예제를 통해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Example : Step(time, 1, 0, 2, 20)
step1

그래프를 보면 x0~x1까지의 시간 변화에 대해 y값이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때 값의 변화가 선형으로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의 시작과 끝에 가감속 구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이러한 특징을 이용하여 불연속이 발생할 수 있는 입력에 대해 Step 함수를 이용하여 해석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Step 함수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연속적으로 사용하여 하나의 특정 커브를 만들 수 있다는 점 입니다.
Example : Step(time, 0,0,1,10)+Step(time,1,0,2,-20)+step(time,4,0,5,10)step2

Step 함수를 위와 같이 연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하나의 Step함수가 종료되면 마지막에 지정된 값이 이후 유지가 되는데 이 상황에서 Step함수를 추가할 경우 마지막 값을 초기값으로 0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제를 통해 보게 되면 첫번째 Step 함수에서 마지막 값은 10이되고, 2번째 함수에서의 변화 값은 -20을 갖는데 10의 값이 초기 값이 되므로 최종값은 -20이 아닌 -10이 됩니다.

-마지막 Step 함수를 보게되면 x0 값이 3을 건너 뛴 4로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사용할 경우 그래프에서와 같이 세번째 step 함수의 최종값이 유지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