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공대, 기계공학 수업 전반에 하이퍼웍스 도입!

image131109-horiz

미시간공과대학교(Michigan Technological University),
엔지니어링 수업 커리큘럼 전반에 하이퍼웍스(HyperWorks) 패키지 도입

  미시간공과대학교(Michigan Technological University)가 알테어와 손잡고, 알테어 하이퍼웍스(HyperWorks)를 미시간공과대학교 기계공학 수업 커리큘럼에 도입합니다.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는 이미 공학 설계에 새로운 방법을 구현한 바 있으며, 미시간공과대학교는 이에 발맞추어 전세계 여러 업종의 선도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시뮬레이션 기술에 정통한 졸업생을 배출하고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알테어의 최고운영책임자이자 미시간공과대학교 동문이기도 한 브렛 쇼나드(Brett Chouinard)는 “시뮬레이션은 도구 이상의 존재입니다. 우수한 실적을 자랑하는 기업은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제품 설계를 혁신하고 방향을 정립합니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미시간공과대학교의 빌 프레데본(Bill Predebon) 기계공학-공학기계학과장은, 본인의 연구에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을 폭넓게 활용하는 한편 알테어의 선구자적 노력을 꾸준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몇 해 전 미시간주 트로이에 있는 알테어 글로벌 본사로 쇼나드를 방문한 그는 “알테어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최적화 능력에 크게 감탄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프레데본은 학교로 돌아온 후 알테어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본인이 가르치는 기계공학 커리큘럼의 주축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미시간공과대학교는 미 전역에서 전체 기계공학 커리큘럼에 알테어의 기술을 전면 도입한 초기 공과대학 중 하나입니다. 학생들이 알테어 하이퍼웍스를 프로그램의 중심으로 이용하는 과목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현재 교실에서 사용되고 있는 하이퍼웍스 패키지 제품에는 하이퍼메시(HyperMesh), 하이퍼뷰(HyperView), 모션뷰(MotionView), 아큐솔브(AcuSolve), 옵티스트럭트(OptiStruct), 인스파이어(Inspire)가 포함됩니다.

  미시간공과대학교의 척 반 카르센(Chuck Van Karsen) 조교수는 “학생들이 현업에서 필요하게 될 기술을 가르치고 싶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미시간공과대학교에 대한 알테어의 지원은 수업용 소프트웨어의 제공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알테어의 에릭 라르손(Erick Larson)은 지난 3년 동안 미시간공과대학교와 함께 하며 성공적 구현에 필요한 지속적 지원과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라르손은 “봄에 소프트웨어를 가르치고 가을에 돌아왔을 때 학생들이 그 소프트웨어로 현실 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합니다. 그것은 학생들의 취업 후에도 이어져 각자 회사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쇼나드는 “이것은 미시간공과대학교에게 매우 특별한 기회입니다. 미시간공과대학교는 공학 분야 학생 교육에서 정말 좋은 대학 모델입니다. 취업 후 직무에서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하는 법을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하는 이유는 충분합니다. 미시간공과대학교을 졸업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에 정통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전문 읽기: Michigan Tech 홈페이지

* 미시간공과대학교(Michigan Tech) 소개

customlogo

  미시간공과대학교(www.mtu.edu)는 선도 공립연구대학으로서 신기술을 개발하고 세계의 지속가능한 번영에 기여할 인재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습니다. 공학과 임산자원, 컴퓨터공학, 기술, 경영, 경제, 자연과학, 물리학, 환경과학, 예술, 인문학, 사회과학에서 120여 개 학부 및 대학원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문보기]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