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알테어) 월간알테어 요약 동영상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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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월 월간알테어
월간알테어 소식을 한 번에! 정신없이 바쁜 여러분을 위해 하이라이트만 쏙 골라낸, 월간알테어 요약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201602

제품 업데이트

Click2Cast Version 3.0.4 릴리즈

드디어! 하이퍼웍스 안에서도 클릭2캐스트(Click2Cast)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클릭2캐스트가 하이퍼웍스로 들어온 후 첫 번째 업데이트로, 이제 클릭2캐스트의 새로운 버전을 하이퍼웍스 유닛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클릭2캐스트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강력한 주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또한 손쉬운 5가지 단계를 통해 빠르고 완벽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제공합니다.



하이퍼웍스 14.0, 무엇이 달라질까요?

하이퍼웍스 14.0이 이제 정말 곧 릴리즈 됩니다. 하이퍼웍스 14.0에서는 어떤 것들이 달라질지 궁금하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미리 만나보는 하이퍼웍스 14.0! 따라오시죠. ^^



HyperWorks Desktop 13.0.115 릴리즈

이번 업데이트에서 하이퍼웍스 데스크탑 13.0.115 핫픽스HyperMesh, HyperView, HyperGraph에 대한 개선 사항 및 버그 수정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

2월 월간알테어 뉴스!

월간알테어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월간알테어 요약 동영상을 공개합니다. 2016년 2월호 월간알테어에는 어떤 소식들이 담겨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1. 하이퍼웍스 14.0, 무엇이 달라질까요?
2. Click2Cast Version 3.0.4 릴리즈
3. 야금야금 CAE
4. 차량 충돌 해석용 인체 모형! 연령, 성별, 비만도는 고려하셨나요?
5. 옵티스트럭트로 최적화한 엔진 파일런! 이제 더 가볍게 날아보자!
6. 초고층 빌딩 엘리베이터에도 알테어 기술이?
7. 더욱 강력해진 FEA 기반 컨셉 생성 도구 인스파이어 2015



차량 충돌 해석용 인체 모형! 연령, 성별, 비만도는 고려하셨나요?

아동, 아담한 체구의 여성, 노인 및 비만인 탑승자는 차량 충돌 시 보통 체구의 젊은 남성 탑승자보다 심각한 부상을 당할 위험이 더 큽니다. 현재 취약한 탑승자에 대해 부상 위험이 증가하게 된다는 연구는 잘 정립이 되어 있지만, 유한 요소 인체 모형을 비롯하여 현재 사용되고 있는 부상 평가 도구는 다양한 체형 및 탑승객 간의 구성 변화를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옵티스트럭트를 이용한 자동차 휠 림 최적화로 연료 효율 향상!

하이퍼웍스 패키지와 여기에 포함된 최적화 도구 옵티스트럭트 덕분에, 팀 H2politO는 작년의 휠 림 설계와 비교해 18% 가까운 중량을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정도의 중량 감소는 회전 질량을 감소시키고, 결과적으로 단순한 중량 감소뿐 아니라 자동차의 핸들링과 동적 기능까지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옵티스트럭트 덕분에 이상적인 질량 분포를 알아내고, CAE 중심 설계 프로세스를 구현하면서 개발 프로세스를 보다 간소화할 수 있게 되어 자동차의 성능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30% 가벼워진 자동차 부품! 이제 신나게 달려볼까요?

“알테어와의 협업은 정말 행복한 일이었어요. 하이퍼웍스 덕분에 정말 실제 자동차의 움직임에 가까운 뛰어난 시뮬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었죠. 자동차의 안정성을 높이면서도 중량은 물론이고, 생산 비용까지 낮출 수 있었어요. 하이퍼웍스가 없었다면 아마, 지금처럼 신속하게 부품을 생산해내는 건 엄두도 못 냈을 거예요.”
-라파엘 마티니(Raffaele Martini), 토리노 공과 대학, 스콰드라코스 팀 리더



알테어가 차량 경량화를 위해 애쓴 당신을 기다립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알테어 인라이튼 어워드(Altair Enlighten Award)의 후보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알테어 인라이튼 어워드는 자동차 업계에서 유일하게 경량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는 대회입니다.



상큼 발랄 인턴 생활기 2탄~’응답하라 15인턴’

안녕하세요? 응답하라 15인턴의 홍일점 안덕선입니다. 지난 소개 때 화상통화로 출연했던 부산캠퍼스 인턴! 기억하시죠? 이번에는 저 덕선이가 여러분께 따뜻하고 평화로운 알테어의 부산캠퍼스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스펙타클 반전 스릴 인턴 생활기! 응답하라 15인턴 본편을 지금 시작합니다.



하이퍼웍스의 기술로 질주하는 TU 마드리드팀

경쟁력을 갖춘 포뮬러 스튜던트 레이싱 자동차를 개발하고 제작하기 위해 TU 마드리드팀은 포괄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 소프트웨어 도구가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팀은 여러 분야에 맞는 다양한 도구를 갖춘 알테어의 하이퍼웍스 패키지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이퍼웍스 패키지와 하이퍼메시 및 인스파이어를 사용하여 팀은 전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핵심 개발 단계의 성과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옵티스트럭트로 최적화한 엔진 파일런! 이제 더 가볍게 날아보자!

항공우주 업계의 선두 업체인 소지클레어 항공우주 산업(SOGECLAIR aerospace)은 최근 항공기 엔진을 날개나 동체에 고정시켜주는 핵심 부품인 엔진 파일런의 새로운 컨셉을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는 알테어 하이퍼웍스 패키지에 포함된 옵티스트럭트(OptiStruct)를 사용한 토폴로지 최적화와, 3D 프린팅으로도 알려진 적층 제조(ALM) 기법을 통합한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초고층 빌딩 엘리베이터에도 알테어 기술이?

오늘날 운행 중인 대부분의 엘리베이터 시스템은 빌딩 꼭대기 층에 있는 케이블 시스템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끌어올리고 내리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의 최대 승강 높이는 대개 400m(1,312ft) 정도로 세계 최고층 빌딩 높이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이 전통적인 시스템만 이용하여 승객이 맨 꼭대기 층까지 가려면 엘리베이터를 두 번 이상 타야 합니다. 독일의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는 새로운 설계를 통해 최대한 가볍게 만들어 캐빈의 적재 용량을 극대화할 방법을 찾아내고 싶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 및 항공우주 분야에서 제품의 질량을 감소하는 데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었던 알테어 프로덕트디자인(Altair ProductDesign)을 설계의 중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과 재료를 알아내기 위한 파트너로 채택하였습니다.



솔리드씽킹 소식

바야흐로 3D 프린팅과 위상 최적화 시대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 수석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자이딥 반갈은 “전산유체역학(CFD) 또는 FEA는 작업흐름에 있어서 매우 성숙한 단계에 있지만, 위상 최적화는 아직 설계 엔지니어에게 생소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뒤로 복잡한 위상 최적화를 숨길 수 있다면 매우 효과적일 것입니다. 반갈과 그의 동료들은 그 해답이 바로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라고 답합니다. 인스파이어는 많은 학습이 필요하지 않은, 손쉬운 위상 최적화 패키지입니다.



쉿! 인스파이어 2016, 여러분들께만 살짝 공개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인스파이어 2016이 조금 있으면 릴리즈됩니다! 인스파이어 2016은 어떻게 바뀔까요? 궁금해하실 여러분들을 위해, 인스파이어 2016에서 업그레이드 되는 내용들을 동영상으로 미리 준비해 봤습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인스파이어 2016 미리 만나보기!
사실 일급 비밀인데… 여러분들께만 살짝 공개합니다!



인터페이스부터 렌더링까지? 이볼브 2016의 화려한 변신!

디지털 및 3D 프린팅 최신 기술을 다루는, 영국 런던의 ‘디벨럽 3D(DEVELOP 3D)’에서 이탈리아에 뿌리를 둔 소프트웨어이자, 2008년에 알테어에서 인수한 솔리드씽킹 이볼브 2016(solidThinking EVOLVE 2016)의 흥미로운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산업 디자인을 최적화에 결합하기

많은 산업에서, 구조의 강성, 강도, 무게, 비용과 내구성은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최적화는 이런 것들을 고려하는 최초의 모양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나 어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구조의 외관이 제품의 기계적 성능만큼 중요하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APA(Altair Partner Alliance)는 알테어의 임차 라이선스를 보유한 고객이 알테어의 파트너 프로그램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의 라이선스 플랫폼입니다. 사용가능한 알테어의 파트너 프로그램은 여기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테어의 친구들

궁금타파! APA를 이용한 워크플로우 웨비나가 왔습니다!

많은 사용자 분들의 요청으로, 하이퍼웍스와 파트너 솔루션을 실제 업무에 창의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PA 워크플로우 웨비나 시리즈를 마련하였습니다. 1년 일정으로 짜여진 본 웨비나 시리즈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비용은 줄이고 하이퍼웍스 라이선스 효용은 높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APA 파트너사와 알테어의 전문가들이 똘똘 뭉쳐 진행하는 알짜 웨비나!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재밌는 CAE 이야기
야금야금 CAE: 꿀바른 HyperWorks
4. Analysis Type -3-
5. FEA 소개
6. FEA를 위해 필요한 것은?
7. Geometry 살피기
HyperMesh, 어디까지 써봤니?
1. 어떤 솔버를 이용하여 작업하시나요? : User profile 설정
1-1) 다른 솔버의 Input 파일로 Convert 하는 방법
2. CAD 파일을 불러와 봅시다! : Import
2-1) 파일 관리하기 : Standard 툴바
2-2) 파일 관리 Tip : 파일 특성
3. 불러온 모델 크기 확인하기 : Distance 패널
3-1) Geometry 크기 확인하기 : Dimensioning
HyperView 이것만 알아도 된다!
1. HyperView는 무엇인가요?
2. HyperView에서는 어떤 솔버까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나요?
3. HyperView도 예제가 있을까요?
RADIOSS Example 공략하기!
4. Airbags
5. Beam Frame
HyperStudy 필.살.기
1. HyperStudy 넌 누구니?


한국알테어의 교육신청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 10.0 이상, Chrome, Safari 등의 브라우져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Internet Explorer 구버젼을 사용중인 고객께서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교육신청하시거나 training@altair.co.kr 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육웨비나

판교캠퍼스
2월 15일~17일 HyperMesh, HyperView를 이용한 유한요소해석 전/후처리 교육
2월 18일~19일 Altair OptiStruct FEA Basic
2월 23일~23일 INSPIRE를 사용하여 손쉽게 구조해석 및 최적화 수행하기
2월 25일~26일 몰핑 교육과 HyperStudy를 이용한 다양한 파라메터 스터디 교육
부산캠퍼스
2월 17일~19일 HyperMesh, HyperView를 이용한 유한요소해석 전/후처리 교육
2월 25일~26일 Altair OptiStruct Optimization Basic
대전캠퍼스
2월 18일~19일 FEKO를 활용한 전자기 해석 기본
한국알테어 웨비나
02월 03일 충돌해석(성형해석) 후 해석 결과 매핑
이번 웨비나에서는 충돌해석 혹은 박판성형해석 후 해석 결과(두께감소, stress, strain)를 구조해석 혹은 충돌해석 결과에 매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비나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박판성형해석 솔버 소개(HyperForm)
2) Results Mapping
3) Trimming


02월 18일 SimLab을 이용한 형상변경-Remove
이번 웨비나에서는 SimLab의 Features 기능을 이용하여 FEM의 형상을 제거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델에 불필요한 Fillet, Hole, Logo 등을 제거하고 Parasolid 모델에 대하여 Geometry상의 Fillet이나 Hole을 제거하는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02월 25일 SimLab을 이용한 Ansys 모델링 완성하기
이번 웨비나에서는 SimLab에서 Ansys 모델링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에 대해 설명 드리고 각 기능별로 데모를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1. Feature 베이스의 모델링 기법
2. Template를 이용한 간편한 메쉬 설정 방법
3. 메쉬 수정 툴 안내 (로고, 형상 수정, Grid 메쉬 등)
4. 볼륨 메쉬
5. 3D 볼트 생성 및 Pretension 적용 방법
6. Contact 모델링
글로벌 웨비나
02월 02일 주파수 영역에서의 임의 응답 및 피로 최적화 (영어로 진행)
이번 웨비나에서는 알테어 제품과 APA인 CAEfatigue VIBRATION를 이용하여, 자동차 차체를 원하는 피로 수명은 유지하면서 경량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전체 프로세스는 MotionSolve에서 생성된 바디 하중과 OptiStruct의 응력 결과를, 피로 해석 솔루션인 CAEfatigue VIBRATION에 입력한 후 HyperStudy를 통해 설계 최적화를 하고, HyperView로 결과를 확인하는 단계로 진행됩니다.


02월 09일 OptiStruct와 AlphaCell을 이용한 소음 최소화 (영어로 진행)
이번 웨비나에서는 다공성 물질 모델링의 기본 사항 및 OptiStruct와 AlphaCell을 결합하여 사용할 때의 이점에 대해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OptiStruct의 새 기능인 탄성-다공성 재질 모델링에 포커스를 맞출 예정인데, 이 새로운 기능은 다공성 물질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탄성-다공성 재질을 포함하여 다양한 재질의 에너지 소비에 대한 키 모델링 기능을 제공하는 AlphaCell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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