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제품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 복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다만, 설치 파일의 문제로 인하여 설치가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파일의 정상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설치 파일의 정상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알테어 제품 다운로드는 다음의 링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제품을 확인하여 다운로드 하면서, Checksum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세요. https://connect.altair.com/CP/dw-suite.html

그림1

 

2. 설치 파일의 정상 여부는 Checksum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링크를 통해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841290

그림2

다운로드를 완료한 파일을 실행하여 해당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을 해제하게 되면 fciv.exe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fciv.exe 파일을 알테어 설치 파일이 있는 폴더로 복사해 주세요.

 

3. Command 창(윈도우→실행→cmd)에서는 다음의 방법으로 파일의 정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civ.exe -add 설치파일 이름

사용 예시

  • 사용 명령어: fciv.exe -add hw14.0.1_win64.exe
  • Checksum 텍스트 파일과 비교

그림3

 

4. 내용이 서로 같다면 문제가 없지만, 서로 다른 경우에는 설치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이므로 설치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