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Mesh 에서 곡률이 있는 Geometry 를 불러와서 사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곡률이 있는 부분을 자세히 보면 아래의 그림과 각져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림5
<그림1. 곡률이 있는 Geometry 를 확대했을 때의 모습 >

물론 Mesh를 생성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굴곡이 있는 부분에 대해 부드러운 라인으로 보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때  HyperMesh 환경 설정과 관련된 옵션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상단 Preferences 에 있는 Graphics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단축키 “O” 버튼을 통해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그림2
<그림2. Preferences | Graphics 메뉴 이동>

Graphics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하단의 패널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패널 내에서 HyperMesh 작업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림3<그림3. HyperMesh 작업 환경 설정과 관련된 메뉴 중 하나인 Graphics>

여기서 우리가 변경해야 하는 옵션은 geometry refinement 라는 옵션 입니다.
level 1 ~ 5 값을 설정할 수 있으며, 높은 값일수록 geometry가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그림4
<그림4. geometry refinement 옵션>

참고로 Auto 옵션은 모델의 줌인, 줌아웃과 연관되어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줌인을 할 수록 자동으로 level 값이 높아져서 부드러운 곡률을 볼 수 있지요.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 해당 옵션에 따라 어떻게 다르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