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O] 쉽고 빠른 용접선 검증 솔루션 – Weld Certification Director (WCD)

용접선은 많은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제품 개발 중 각 용접선의 구조 및 내구성 검증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이유로 많은 인적 / 물적 자원을 필요로 합니다.

  • 복잡한 계산을 요구하는 입력 데이터
  • 많은 수의 용접선
  • 검증작업 후 주요 용접선 판단의 어려움

이러한 배경에서 저희 Altair에선 Packaged Solution Offering(이하 PSO) 중의 하나로
Weld Certification Director(이하 WCD)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WCD는 수 많은 용접선의 확인, 검증, 검사 등 일련의 작업들의 자동화를 지원합니다.

image_2017_01_23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용접선 검사 수행의 표준화 및 자동화된 프로세스 제공
  2. 공통적인 법규 및 사용자 정의 법규에 의한 검사 가능
  3. HyperWorks 제품군 기반
  4. Screening으로 주요 용접선 판독 자동화
  5. 다양한 산업군에서도 기본 프로세스는 동일하기 때문에 환경설정 수정 및 약간의 커스터마이징으로 많은 제품에서 WCD로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Start]    

WCD는 HyperWorks의 Director 풀다운 메뉴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이미지 001

기존 세션의 재사용 및 새로운 세션으로 시작을 하게 되며, 적용할 법규,  모델파일 및 결과파일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미지 002

[WCD-Pre : Detection of the weld line in model]

WCD는 현재 1D 및 노드 공유 형태 용접부의 자동 검색을 지원합니다.
GetWelds 기능을 실행하면 좌측 WeldLine Browser에 검색된 용접선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이미지 004

[WCD-Post : Screening]

Switch to Evaluation 및 Screening 기능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threshold를 기준으로 stress 등 계산결과를 반영하여 주요 용접부를 자동으로 필터링하여 보여줍니다.

이미지 006

[WCD-Post : Classification]

선택된 법규에 따라 사용자가 용접부 내구성 판단 및 검증에 필요한 각 파라메터를 입력하면 각 용접부들이 좌측 WeldLine Browser에 분류됩니다.

이미지 008

[WCD-Post : Evaluation]

마지막 단계로, WCD가 찾은 용접선의 계산 위치, 전체 Loadcase의 최소/최대 Stress, 최대 허용 Stress 및 평가결과를 계산하게 됩니다.

이미지 009

각 계산 결과는 HyperView에 Contour로 표시가 되며 주요 용접부에 Note가 추가됩니다.

이미지 007

진행중이거나 완료된 세션은 저장하여 언제든 불러와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PSO.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