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O] 쉽고 빠른 충돌 성능 설계 솔루션 ISD V3.0

쉽고 빠른 충돌 성능 설계 솔루션 Impact Simulation Director V3.0 (ISD V3.0)

ISD 솔루션?

알테어의 ISD V3.0 솔루션은 Packaged Solution Offering 중  하나로 엔지니어들과
디자이너들에게 빠르게 충돌 시뮬레이션을 진행 할 수 있게 해줍니다.
ISD 솔루션은 모델 설정, 분석, 사후 처리 및 보고와 관련된 힘들고 수동적인 작업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 하이퍼웍스에서 구동 (HyperMesh 에서 구동)
– PSO Packaged Solution Offering(PSO) 설치 시 사용가능

ISD 솔루션의 개발 배경

이미지 003 빠르게 디자인을 도출해야 하는 부분과 맞물려, 복잡하고 견고한 제품, 그리고  세계화 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을 하려면 충돌영역에서 믿을 수 있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충돌 솔루션의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ISD는 여러가지의 충돌 시나리오에서 지속되는 산업계의 Challenges를 충족시기기 위한 솔루션으로 개발 되었습니다.

Impact Analysis & Impact Simulation Process– Step by Step

충돌해석 프로세스에 대해서 알아보면 엔지니어는 캐드 모델에서 시작해서
모델을 설정을 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Damage를 예측하고 리포팅 하게 됩니다.
(아래그림 참조)

이미지 001

엔지니어는 예측된 Damage부위를 보강하고 재설계 후 충돌해석을 다시 하게 됩니다.
ISD는 이런 제품 개발과정 중 충돌해석 부분 (캐드 모델에서 시작해서 FE모델 빌드 및 충돌시나리오 셋업 및 후처리 과정 전체)을 자동화 한 솔루션입니다

이미지 006위와 같은 충돌해석 프로세스를 자세히 살펴 보면 아래와 같은 과정이 나옵니다.

이미지 007

Typical process to predict the impact damage of a device, e.g. cell phone:

위 그림은 기존사용자가  Cell phone을 대상으로 충돌해석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geometry 단순화 > 모델링 > 물성입력 등의 과정을 통해 모델을 만들고 충돌 시나리오 설정 후 해석 및 리포팅하는 과정입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기존의 사용자는 약 5~7일정도의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하지만 ISD를 이용하면 충돌 데미지 예측기간을 7일에서 2일로 앞당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008
이렇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이유는  ISD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 자동화 된 FE 모델링 프로세스
    > 재료 / 두께 / 요소 타입 / 메쉬 크기 등의 메타 데이터를 PLMXML 파일 형식을 가져와서 사용
    > Facets/Logos를 자동으로 검색 및 제거
  • Fully integrated, user friendly end-to-end solution
  • 충돌시나리오 자동 설정
  • 프로세스 순서별 진행
  • 빠른 결과 분석

GUI 구성
Process Manager 기반으로 구동된 ISD를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12

 

이상으로 ISD V3.0 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다음 ISD 포스팅은  기능 및 대모시연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PSO.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