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작업을 하루 만에? 비용은 1/10로? 클릭2캐스트가 만들다!

  “클릭2캐스트를 사용해서 3주가 걸리던 시간을 1일로 단축할 수 있었으며, € 5,000-10,000 의 비용을 € 500-600 으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메드 엘 아비디(Ahmed EL ABIDI),
유신(U-Shin), CAE 관리자 겸 수석 전문가


  유신(U-SHIN)은 자동차 부품 및 메카트로닉스 관련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에는 잠금 장치, 전자 스티어링 열 잠금 장치, 기후 제어 패널, 도어 래치, 열쇠가 없는 출입문, 도어 핸들, 스위치, 전원 차단 시스템, 후면 액세스 모듈 등이 있습니다. 유신의 전문적인 기술은 기계 설계부터 전자 공학 및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품과 시스템의 개발 및 설계에서부터 제조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유신이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및 액세서리의 대부분은, 아연이 기본 금속으로 포함된 합금 자막(zamak)으로 제조됩니다. 유신의 CAE 관리자 겸 수석 전문가인 아메드 엘 아비디(Ahmed EL ABIDI)는 “유럽 최대 주조 업체 중 하나인 유신의 자막 주조소에서 하루 평균 약 10톤의 자막이 생산됩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유신은 자막으로 고압 주조를 하는 세계적인 선두 주자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간 100개 이상의 공구를 생산하고 있는 유신은, 설계는 물론 제조 과정에서도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줄여 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핵심 요소이며 자동차 업계의 기대와 요구이기도 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제 검증된 클릭2캐스트가 나설 차례!

  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에는 자막의 흐름과 재질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유신은 솔리드씽킹의 클릭2캐스트(Click2Cast)를 사용하면서, 소재에 대한 시뮬레이션, 탐색 그리고 더 나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메드는 “클릭2캐스트를 사용하면 자막의 흐름을 더 잘 이해하고 다공성의 원인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클릭2캐스트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소재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유신과 같은 회사들은 다양한 힘을 받는 부품들의 주조 공정에 대해 빠르고 간편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자동차의 고정 핀의 고장에 대해 분석하고 클릭2캐스트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기반으로 부품을 재 설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관찰 결과, 고정 핀의 고장은 진동 테스트 중에 발생했습니다.

  아메드는 “진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동안, 슬라이더의 움직임은 자막 바디에 의해 차단되어 일정한 충격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클릭2캐스트를 이용한 시뮬레이션과 실제 실험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 주조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공성이 나타나는 곳에서 파손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메드는 “우리는 파손 지점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파손 지점을 식별할 수 있게 되면, 부품을 재 설계하고 임계 구역에서 모든 다공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클릭2캐스트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유신은 여러 자동차 관련 프로젝트에서 클릭2캐스트를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릭2캐스트를 활용하면 설계를 보다 잘 예측, 수정, 개선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부품의 품질 및 견고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메드는 “향후 프로젝트에서도 클릭2캐스트 팀과 협력하여 어댑티브 메시, 응력 계산, 열 최적화와 같은 기능들을 더욱 개발할 계획입니다.” 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 산업
– 자동차

* 과제
– 다이캐스팅(die-casting) 시뮬레이션, 결과 분석, 자동차 고정 핀의 설계 최적화

* 알테어 솔루션
– 솔리드씽킹 클릭2캐스트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로 부품 재 설계

* 이점
– 공기 포착으로 발생하는 난류를 제거하기 위한 주입 속도 최적화
– 올바른 재 설계를 위해, 부품 내의 중요한 영역(다공성 위치)을 정확하게 예측
– 다공성이 0.45mm3에서 0.03mm3으로 감소

[원문보기]

This entry was posted in Automotive Industry, 성공사례.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