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kers, 브레이크와 제동 거리에 대한 열적 평가 알테어 솔루션으로 한번에!

ANKERS, 알테어 솔루션 통해 복잡한 모델을 쉽고 빠르게 학습하여 업무 시간 절약



  “알테어는 우리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용법이 매우 쉽습니다. 하이퍼웍스 모션뷰(HyperWorks MotionView)와 솔리드씽킹 액티배이트(solidThinking Activate)의 인터페이스는 복잡한 모델을 쉽고 빠르게 학습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e-mobility”는 지속적인 혁신을 필요로하는 중요한 주제입니다. 모션뷰의 멀티바디시스템은 서스펜션 시스템 템플릿, 타이어 모델, 고급 드라이버 등과 같은 중요한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어 작업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Ankers 차량 역학 팀 리더 및 통합 스페셜리스트
니콜로 인도비나 (Nicolò Indovina)


  2017년, ANKERS와 함께한 알테어 하이퍼웍스(HyperWorks), 솔리드씽킹(solidThinking) 성공사례입니다.

  연구에 사용된 모델은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로 구성된 전체 차량 모델과 브레이크 시스템 모델입니다. 두 모델은 소프트웨어가 차량 라이브러리를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시스템 템플릿 중 일부를 사용하여 모션뷰(MotionView)에서 작성되었고, 제동 중 에너지 변환으로 인한 열 영향을 포함하기 위한 멀티바디시스템은 액티베이트(Activate)로 시뮬레이션 하였습니다.

  이 방법으로 디스크 패드 접촉으로 인한 온도의 영향과 제동 거리에 대한 연구가 가능했습니다. 공동 시뮬레이션 모델은 모션뷰(멀티바디시스템+고급드라이버) 및 액티베이트(마찰열 의존 모델)에 설치되었습니다. 모션뷰에서의 라인 압력과 휠 각속도가 열 모델 및 유압 회로에 따라 변하는 마찰 계수를 계산하기 위해 액티베이트에 입력되었습니다. 이 결과는 다시 모션뷰로 피드백되어 모델구성요소의 속성을 업데이트합니다.

2

  코 시뮬레이션에서 얻은 결과는 제동 패드의 온도가 상승했을 때 마찰 계수의 감소로 인한 제동 거리가 증가한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시 시뮬레이션 모델(모션뷰 / 액티베이트)을 사용한 분석 결과를 비교하고 기존의 복잡한 모델의 결과를 문헌에서 가져온 결과로 검증했습니다.

▲ 모션뷰의 전체 차량 모델

▲ 제동 상황에서 대부분의 운동에너지는
열로 변환되며 마찰 계수가 줄어듭니다.

  Ankers 모델을 검증하기 위해 문헌 결과를 모션뷰 / 액티베이트 모델에 포함 시켰습니다. 결과 (1D)는 3D 모델과 매우 좋은 상관 관계를 보였습니다. 제동 거리를 보여주는 결과는 공동 시뮬레이션 결과가 멀티바디 시뮬레이션에서 받은 것보다 더 정확했습니다. 온도가 고려 될 때의 예시 모델은 차량이 54m 후 정지 할 것을 보여줬고, 증가 된 온도가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이 고려되지 않은 시뮬레이션 모델은 50m 이후에 정지했습니다. 4 미터는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발할 때 실제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도가 브레이크 시스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에서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이 효과를 이미 프로젝트의 개념 단계에서 고려해야합니다.

[자세히 보기]

This entry was tagged , , ,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