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PC, 알테어 FEKO 통해 대형 플랫폼에서의 안테나 배치 연구

  2017년, Institute of High Performance Computing (IHPC)과 함께한 알테어 하이퍼웍스 페코(HyperWorks FKEO) 성공사례입니다.


3“시뮬레이션은 제품 개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연구소에서는 사전 학습에서부터 설계 최적화 및 최종 검증까지 모든 면에서 시뮬레이션을 사용합니다.”

연구원 II, IHPC, A * STAR
시 핑 가오(Si-Ping Gao)


  1998년에 설립된 IHPC (Institute of High Performance Computing)는 과학 기술 연구원 (A * STAR) 산하 연구소입니다. IHPC는 고급 방법론, 기술 및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시각화의 새로운 도구를 통해 발견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RF 엔지니어링 그룹은 첨단 전산 전자기학 및 다중 물리학 알고리즘 및 도구를 개발하고 고속 전자 장치, 도시 및 우주 EMC와 같은 소규모 및 대규모 문제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전자기 호환성(EMC)에 대한 방대한 노하우를 활용합니다.

  전자기 간섭 완화에 관한 다국적 기업 및 우주 항공 응용 분야를 위한 효율적인 EMC 도구에 대한 컨소시엄 구성원과 같이 국내외의 기업 및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수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제공되었습니다. 이 연구소는 사내 도구와 상용 소프트웨어가 모두 사용되는 고객을 위한 솔루션 및 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IHPC는 끊임없이 복잡해지는 전자기(EM) 시스템과 환경에 힘 입어 EMC 문제의 모델링, 진단 및 최종 해결을위한 비용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합니다.

  일반적인 도전 과제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대형 플랫폼에서의 안테나 배치와 같은 전기적으로 크고 다중 규모의 EM 문제
– 복합 재료의 전기적 열 기계적 분석과 같은 다중 물리학 문제

  측정과 보완적으로, 시뮬레이션은 제품 개발에 있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구소에서 사전 시뮬레이션부터 설계 최적화 및 최종 검증까지 모든 면에서 시뮬레이션이 채택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전기적으로 큰 방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시뮬레이션 도구를 개발하는 것 외에도 알테어의 페코(FEKO)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