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슨 만델라 대학교와 함께한 에코자동차 프로젝트!

Martin_GrosserSaal-NewSize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넬슨 만델라 대학교(NMU)의 석사 과정 학생인 마틴 바덴호르스트(Martin Badenhorst)는 최근 개최된 유럽 Altair Technology Conference(E-ATC)에서 그의 첫번째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마틴은 NMU 학생 팀의 일원으로 2014년에 시작된 Eco-Car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NMU의 Eco-Car 프로젝트는 자동차를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학생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대학의 AMTC (Advanced Mechatronics Training Center)이 후원합니다.”

NMMU 선임 강사
클리브 핸즈(Clive Hands)


  학생들은 프리토리아의 Zwartkops Raceway에서 개최된 2016 Shell Eco-Marathon Africa에 참가했으며, 가솔린 분야에서 에코 카를 사용하여 가솔린 1리터당 127.86km의 거리를 주행했습니다. 마틴은 주로 Eco-Car의 바퀴를 설계를 위해 노력했으며, 이 도전은 그의 논문을 위한 이상적인 프로젝트를 제공했습니다.

team-photo-NewSize

“우리는 프리 텐션 스틸 스포크를 사용하여 일반 자전거 바퀴보다 바퀴 림을 가볍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INSPIRE)를 사용하여 형상을 개발하면 이를 복합재로 제조 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지오메트리를 완성하고 정리한 후에 하이퍼메시(HyperMesh)와 옵티스트럭트(OptiStruct)를 사용하여 휠 림을 복합재로 모델링함으로써 20%의 질량 감소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 기술을 이용하여 2017년 10월에 열릴 자동차 경주에 도전할 것입니다.”

  바퀴의 원래 중량은 723g이었으며, 마틴은 이 무게를 약 500g까지 감소시켰습니다. 중요한 것은 바퀴가 동일한 하중에서 견딜 수 있어야 하며 이는 새로운 설계에서 달성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This entry was tagged , , , , , , , , , ,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