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 Maple 이 건설현장에서도 쓴단 사실 아시나요?!

Maple 은 산업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합니다.


Hitachi Construction Machinery (HTM) 에서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APA) 인
메이플 (Maple) 을 사용한 성공사례입니다.

그림1


스크린샷 2018-02-19 오후 5.53.51“Maple을 사용하면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Senior Manager of the Technical Analysis Group at HTM
닥터 쉔(Dr. Shen)


  최근 산업 트럭 운송 제품 업계의 분위기에 따르면, 트럭 제조 회사들이 자사 제품을 이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향상 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토타입의 가격이 비싸다는 점과 경쟁이 매우 치열한 점을 감안한다면, 확실한 수익과 빠른 개발환경, 그리고 보장할 수 있는 신뢰성을 업계에 제공할 수 있는 그런 혁신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혁신이 아니더라도, 컨셉과 개념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계산이 필요합니다.

  HTM (Hitachi Construction Machinery) 은 고성능 운반 트럭을 개발하기 위해 모든 계산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설계 기법이 필요했습니다. 새로운 설계를 유도하는 현재의 방법은 종종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이질적인 수학 도구 모음에 의존합니다. 일부 계산 도구는 스프레드 시트로 개발되었지만 진단하기 어려운 오류와 통일되고 투명한 계산 감사 기능이 부족한 단점이 있습니다. 때로는 충분하지만, 지적 재산권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던 기존 접근 방식으로 인해 설계 과정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중복 및 감속이 도입 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2-19 오후 6.20.20

  HTM의 엔지니어링 부서는 분석 도구를 개선하여 견고한 운반 운반 트럭 설계를 개선하기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팀은 여러 주요 영역에서 Maple 을 점차적으로 활용하여 개발 속도를 높이고 여러 도구에서 수동으로 계산을 처리 할 때 오류가 발생할 위험을 줄였습니다. 게다가 Hitachi 는 알테어의 고객사이다보니,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 (APA, Altair Partner Aliance) 를 통해 Maple 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HTM 엔지니어들은 Maple 을 쉽게 다운받고 사용할 수 있었고, 편의에 따라 Maple 에 액세스 할 수 있었으며 소프트웨어를 도구 체인에 완벽하게 통합 할 수 있었습니다. Maple 을 도입하기 이전까지 HTM 의 엔지니어들은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해 초기 설계 단계부터 수학, 운동학적 동작을 모델링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Maple 을 도입한 이후에는 오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었고, 계산 효율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HTM 엔지니어는 특정 수학을 사용하여 설계 개념을 수행하고 운동학적 동작을 모델링하며 시간 경과에 따른 구조적 무결성을 분석해야 합니다. 트럭의 초기 설계 단계에서 HTM은 이전까지는 계속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했지만, 오류 가능성을 줄이고 계산 효율을 높이기 위해 Maple로 이전했습니다.

  그리고 Maple은 트럭 설계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설계 매개 변수를 최적화하기 위해 채택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Maple이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계산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HTM 의 선임 관리자는 스프레드시트보다 Maple 로 분석 작업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HTM 엔지니어들은 Maple을 사용함으로써 직관적인 수학 입력으로 분석을 설정하고, 내장 함수를 사용하여 작업을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존의 수동 작업과 관련된 많은 오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This entry was tagged , , , , , ,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