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테스트는 이제 가상 세계에서!

알테어와 ARAI 가 내구성 강화 심포지움을 개최했습니다.


AUTOCAR Professional 에 실린 알테어와 ARAI 심포지움 관련 기사입니다.

ARAI_1


“설계가 엔지니어링 관점에서도 도출될 수 있지만, 내구성은 설계를 지원하고 현실 세계에서 생존할 수 있게 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도로에서의 내구성 테스트가 아닌 이제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랩에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테어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하도록 일의 효율성과 속도를 향상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알테어 인도 시니어 디렉터
R 스리칸트 (R Srikanth )


  알테어는 최근 APEX 자동차 테스트 기관인 ARAI (Automotive Research Association of India) 와 협력하여 뉴델리에서 자동차 설계와 검증과 관련한 심포지움을 최초로 실시하였습니다. 제품 개발을 위한 주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가상 시뮬레이션과 물리적 유효성 검사의 결합을 밝히는 논의를 다룰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알테어의 최신 솔루션인 솔리드씽킹(solidThinking) 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툴과 토폴로지 최적화 옵션을 제공하여 실시간 시뮬레이션과 제조 검사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현실 세계에서의 설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 컴포즈(Compose) 는 많은 컴퓨팅 툴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수학과 CAE 모델을 조합하고, EVs 와 전자기 구조와의 빠른 곱셈을 조합할 수 있어서 향후 EV 개발의 상징으로의 중요한 역할을 할 소프트웨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심포지엄에서 알테어는 내구성 테스트를 현장에서 할 떄와 가상에서 할 때의 경우를 비교하며 진행하였고, 가상 시뮬레이션과 예전 물리적 테스트가 어떻게 차이나며 보다 더 신속한 결과를 낼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하였습니다.

ARAI_2



내구성은 무엇인가요?

  내구성이란 많은 양의 부하를 지속적인 압력 하에서도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능력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내구성이 모든 제품 품질의 설계에 가미되어야할 요소이면서, 타 제품들과의 비교 우위에 설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업계에서 내구성은 차별화되어야만 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SOP : 내구성 테스트

  사이클 수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보여주는 S-N 곡선의 플롯은 내구성 연구를 다소 현실적으로 보이게 하는 요소이면서 동시에 구성 요소들의 성능을 명확하게 분석하도록 도와줍니다. 피로 평가 역시 내구성 분석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거의 피로 평가의 경우 물리적 테스트로 진행되다 보니 빈번하게 발생하던 실수가 많았었는데, 가상 시뮬레이션으로 내구성 테스트가 진행되면서 이런 실수들을 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몇 가지 예를 들면 코일 스프링, 판 스프링, 조향 너클과 같은 서스펜션 비트들의 부품 내구성 분석부터 시작하여 물리적 분석과 가상 내구성 분석간의 상관 관계를 파악할 수 있어서 공급 업체 테스트와 비용 테스트의 효율성을 크게 높여주고 있습니다.

[심포지움 자세히 보기]

This entry was tagged , , , , , , , ,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