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By 2D Topo 이외에 옵션은 언제 사용하나 ?

답변 : 일반적으로 Geometry mode는 Auto 로 두고 작업하며,
   작업하는 상황에 따라 적절한 옵션으로 변경합니다.

Geometry mode를 통해 Geometry를 어떠한 색상으로 볼 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Geometry mode 의 옵션에 대한 표입니다.

Geom_mode

HyperMesh를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Auto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Surface 또는 Surface edit과 같이 Geometry를 수정하는 패널로 이동하시면, Geometry 색상이 자동으로 Component 색상에서 Topology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Geom_mode_Auto_jpeg

모델을 Assembly, Part 단위로 쉽게 구분하여 파악하고자 할 때 By Assembly, Part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Topo가 들어간 옵션들은 Geometry의 상태를 확인하고 수정하고자 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Geometry 상태를 파악할 때에는 Topology를 확인하며, Topology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금야금 CAE: 꿀바른 HyperWorks (제 8편 Topology란?) (클릭)

Mappable의 경우에는 현재 가지고 있는 Solid가 Mappable 형상인지 파악하고자 할 때 설정합니다. Mappable 형상은 Hex mesh를 생성하는 기능인 Solidmap 패널에서 사용합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03월 14일]Solid Map Panel을 통한 Hexa Mesh 배워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