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Quick edit 패널의 filler surf 기능으로 Surface가 안 메워진다면 ?

답변 : Surface 패널의 Spline/Filler 기능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Quick edit 패널의 filler surf 는 Surfaces 패널의 Spline/Filler 에서 가져온 기능입니다.
따라서 해당 패널을 통해 Surface를 메우는 작업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Surfaces 패널의 Spline/Filler 에서 옵션을 끄고 다시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1. Auto create (free edge only) 체크 박스 해제
선택한 영역에 Free edge가 있다면 해당 옵션을 끄고 직접 Line을 선택합니다.

2. Keep tangency 체크박스 해제
선택한 영역 face를 메우고자 하는 위치 주변에 곡률이 있다면 Surface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옵션을 해제하고 생성 후에는 Surface의 연결을 확인하고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3. Keep line endpoints for planer splines
Surface를 메울 때 선택한 Line의 끝지점을 유지시켜 주는 옵션입니다. 위의 옵션을 해제하고 나서도 Surface가 생성되지 않는다면 해당 옵션을 끄고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