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점슛! 스핀도 시뮬레이션으로?!

스핀에 따른 3점슛을 3D로 시뮬레이션하다.


하이퍼메시, 라디오스, 하이퍼뷰, 이볼브로 3D 시뮬레이션을 구현하였습니다.




  NCAA 미국 대학 농구대회를 기념해 제작했던 “3점슛을 3D로 시뮬레이션하다?!” 를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3D로 농구공에 스핀이 들어갈때와 백스핀이 들어갔을때를 시뮬레이션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전개는 이렇습니다. 백스핀이 없는 샷은 림을 치고 멀리 튀어 나오지만, 스핀이 들어가면 어떻게 든 충격을 받으면 볼을 떨어뜨려 림으로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림과 상호작용하는 샷의 일반적인 문제점은 들어오는 볼에 의해 유지되는 운동에너지의 대부분이 튕기는 도중에 보존이되고, 활발한 림의 리바운스가 통계적으로 일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골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낮은 유입 속도(45도 촬영 각도)의 궤적을 선택하여 들어오는 공의 운동에너지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 생각해야할 부분이 공의 자유로운 회전입니다. 여기서 확률을 높이려면 회전을 추가하여 공의 운동에너지를 높여야 할까요? 아니면 그 반대로 해야할까요? 위 영상에서 두가지 실험을 확인해보겠습니다. 2개의 프리드로가 배스킷에 접근하고 동일한 이동 속도로 정확히 같은 지점에서 림을 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샷 중 하나는 운동에너지의 두 배를 전달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절반은 백 스핀 회전 형태로 전환됩니다.

March_madness



  따라서 던질때의 에너지를 최소화하는 것이 골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백스핀을 추가하면 첫 번째 림이 충돌 한 후에 잔여 운동 에너지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 예시에서는 1/3 적고, 따라서 통계적 확률이 크게 높아집니다. 이 경우에 발생되는 손실은 마찰열 때문입니다. 백스핀을 일부 추가하는 것은 림에서 잠재적인 첫 번째 바운스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세히 보기]

This entry was tagged , , , , , , , , ,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