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복합재료 전시회 JEC, 그리고 알테어

파리 복합재료 전시회인 JEC 2018 에 알테어가 참여하였습니다.


JEC 에서 알테어 시뮬레이션 기반 기술을 소개한 사례입니다.

shutterstock_485887111-1024x512

  파리에서 열리는 JEC 박람회는 유럽의 복합재료 관련 업자들에겐 매우 중요한 행사입니다. JEC 행사에서 알테어는 6 년 연속으로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JEC 박람회는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의 메가 이벤트로 자리 잡았으며 이제는 세계 최대의 복합 산업 전시회로 간주됩니다. 3일 동안 1,300개 이상의 전시 업체와 약 42,000 명의 방문객이 방문할 정도의 큰 규모의 행사로 전시자들은 주로 장비 및 공구 제조업체, 원자재 및 중간 제품 생산자 그리고 서비스 제공업체까지 복합 소재 기업을 대표하는 사람들입니다.

  Altair의 마케팅 담당자들과 기술 전문가들은 JEC 박람회에서 다른 나라의 전문가들과 잠재적인 고객들을 만나 3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자연스러운 만남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평균적인 JEC 방문객들은 시뮬레이션 엔지니어가 아니기 때문에 설계자들과 제조업체의 요구사항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알테어의 우수한 제품과 뛰어난 기술력이 있기에 부품과 기계적 요구사항에 대한 잠재 고객들의 질문에 ”우리는 구축할 수 있습니다.” 라는 대답이 가능했습니다. 복합 소재 설계업자들에게는 재료 및 공정 방법을 선택하는데 비용과 생산 속도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 중심의 설계가 절실하게 필요했고, 그 부분에서 알테어의 제품들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ScreenShot2018-03-26at1.42.28PM

  복합재료 설계에서 시뮬레이션 도구가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한 메시지를 구체화하기 위해 알테어는 부스에서 소프트웨어를 직접 사용하여 설계된 제품의 예시를 소개했습니다. 금년에는 최신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초박형, 경량, 대형 스팬, 3D 곡선 구조물 등을 결합한 혁신적인 목재 – 탄소 건축물 인 “Sella chair” 의 우아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등 알테어가 이룩한 다양한 실적들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jec-1-1024x1004

  JEC 박람회 컨퍼런스의 첫 번째 발표는 알테어의 복합재료 기술 수석 이사인 Jeff Wollschlager가 진행했습니다. 하이퍼웍스 플랫폼에 제품이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20분이란 발표시간이 짧고 아쉬운 시간이었지만, 합성 설계, 최적화, 시뮬레이션에 대한 설명과 제품 소개를 할 수 있었습니다. ESAComp ™ 는 복합재료 데이터베이스와 응력 도구 툴 등의 기능이 있어서 복합 재료 모델링에 최적화 된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리고 알테어의 유명한 HyperMesh® HyperView® 는 복합 재료의 모델링 및 시각화를 위한 하이퍼웍스의 소프트웨어입니다. 또한 유한요소 해석 소프트웨어인 OptiStruct 와 충격 및 충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RADIOSS® 을 갖추고 있어서 복합재료 설계 프로세스에서 고유한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고, 설계부터 검증에 이르기까지 서로 다른 단계를 하이퍼웍스 제품들로 한번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This entry was tagged , , , , , , ,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