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esh 패널에서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Interactive 모드를 설정하여 1차적으로 Mesh를 생성하고, 추가적으로 수정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Automesh_05
Mesh 버튼을 누르면 4 개의 서브 패널이 보여지며 각 각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ensity
각 각의 Edge 위에 Node seed가 생성되며 이러한 Node seed를 이용하여 Mesh를 생성합니다. 해당 서브 패널에서는 Node seed의 개수를 원하는 수치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절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으며, 3가지 방법 모두 Edge 위에 위치한 숫자를 클릭하여 수정합니다.

Automesh_06

2. Mesh style
요소의 형태 및 생성 방법과 옵션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열에서는 요소 자체의 타입을 설정하며, 두번째 열에서는 요소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알고리즘을 지정합니다. Mesh를 생성하고자 하는 기준 Surface 형상(원, 삼각형 등)에 따라  에 따라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열에서는 Automesh 패널 내에 있는 요소 생성과 관련된 기타 옵션 지정이 가능합니다.

Automesh_07

3. Biasing
Node seed의 간격을 수정합니다. 한쪽으로 치우치도록 Node의 위치를 수정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tomesh_08

4. Check
앞으로 생성하고자 하는 요소에 대한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에 대해 기준 값을 입력하고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해당되는 요소는 붉게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