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안녕하세요.
다름을 디자인하다, 알테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테어와 Partner Alliance를 맺고 있는 Crash Cad Calcualte(CCC)의 Macro Element Method (MEM)을 활용한 박판 단면구조 충돌해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왜 cross sectional analysis가 유용한가요?

안전 요구사항, E-모빌리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구조 재설계, 혁신적인 새로운 차량 설계 등은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충돌 설계 과제는 Macro Element Method (MEM)에 의해 수행되는 단순화된 cross sectional 해석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충돌에 견디는 최적 구조를 만드는 과정에서, thin walled beam의 기계적인 반응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엔지니어가 특정 beam의 기본 기하학적 매개변수, 재료 특성과 관련된 두께 및 성능에 대한 지식을 빨리 얻을수록 더 좋습니다. MEM은 설계의 다양한 재료 및 기하학적 개념을 테스트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eam의 기계적 특성에 대한 다양한 결과와 데이터를 수신하는 것은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체 설계 프로세스의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2. 단순화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단순화된 cross sectional 모델은 설계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에 적절합니다.

이 개념 작업 단계에서는 섹션의 기본 치수만 고려하면 됩니다. MEM 방법을 사용하면, 엔지니어는 모든 미세한 함몰 및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cross sectional 모델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Super Folding Element의 개념 덕분에 기둥의 각 코너는 반경을 결정할 필요 없이 두 개의 연결된 판으로 모델링 할 수 있습니다.

그림1.111png
그림 2 – MEM에 따라 생성 된 얇은 벽 단면의 예 (CCC 소프트웨어에서)

이러한 방법론에 기반한 소프트웨어에서 모델 생성하는 것은 매우 빠르고 간단합니다.

또한 최적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기존 설계를 수정하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이 단순화된 모델링 접근법은 반자동 및 완전 자동 최적화 목적에 있어 이상적입니다.

3. 어떤 cross sectional 매개변수를 해석할 수 있나요?

cross section의 단순화된 모델은 2차원공간에 위치한 점을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수많은 기하학적 변형에 대한 해석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순화된 모델 덕분에 최적화 과정에서 수동 또는 자동으로 점 좌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각 cross section은 두께 또는 사용된 재료와 같은 여러 매개 변수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계산과정에서 엔지니어는 beam의 기계적인 반응을 정확하게 특성화하는 7개의 상세한 결과를 받습니다.

image3

4. cross section을 해석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단순화된 교차 영역 모델을 활용하는 가장 큰 이점은 계산 시간이 몇 초를 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엔지니어는 수백가지 디자인 컨셉을 단 몇 분 내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이것이 더 매력적인 이유는 최소의 하드웨어를 요한다는 점입니다. MEM 소프트웨어는 하나의 표준의 PC 기기나 노트북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image4

5. 분석결과는 신뢰할 수 있나요?

예, 단순화된 cross sectional MEM 모델의 계산은 빠르고 정확합니다. 방법론은 수많은 실험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자동차 산업 및 다양한 연구소에서 30년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결과 정확성에 대한 확신을 얻게 되었습니다.

image5

감사합니다, 알테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