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Biocene 2018에서 형태와 구조의 공존에 대해 말하다

bridge-2-1

Biocene 2018은 첨단 제조업체, 교육자, 그리고 생물학, 엔지니어링,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합니다.

이번 행사는 클리블랜드에서 열린 제3회 연례 생명공학 심포지엄으로,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인간 창조적 혁신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날 알테어의 글로벌 비즈니스 디렉터 Luca Frattari 박사는 “The Structural Form”를 주제로 형태와 구조의 공존에 대한 기조 연설을 했습니다.



기존의 관행에 따르면, 형태와 구조는 항상 통합되고 별도로 나타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건물의 피부는 종종 다른 내부 구조를 숨길 수 있고, 물체의 스타일은 구조 시스템과 독립적입니다. 대부분 구조 형태는 인간이 기후, 역사적, 경제적, 문화적 특별한 조건에 적응한 것입니다.

Manta_morph-1024x402

자연에서의 구조는 생물 형태의 개발을 지배하는 진화적 원칙에 따라 생물의 형태에 의해 결정됩니다.

Manta_2_Opti

대부분의 생활 형태에서 구조와 형태는 우연의 일치인 경향이 있으며, 나무와 뼈의 가지들은 그들의 기능과 디자인을 정의하는 특정한 구조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구조 형태는 자연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Manta_5_Rendering

구조 형태의 자연적 의미는 특정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진 구조 요소의 특별한 형태로 채택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경험적 지식을 기반으로 아키텍처를 구축하기 위해 적용되었으며, 지난 세기 동안 추상적 형태를 따르기 위해 포기되었습니다.

본 연구에서는 위상 최적화와 같은 구조적 최적화 절차가 건축 구조 및 산업 설계 객체를 정의하는 자연적 프로세스를 어떻게 매력적인 비전으로 나타낼 수 있는지미학적 부가가치로 정의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Biocene 201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