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기반 개발 제품을 위한 오픈 소스 및 무료 에디션 소개

스크린샷 2018-10-04 오전 10.42.58

알테어의 모델 기반 개발(Model-Based Development) 제품군을 위한 오픈 소스 및 무료 베이직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알테어는 모델 기반 개발(MBD) 제품군 및 개방 매트릭스 언어(OML) 소스 코드의 무료 베이직 에디션을 공개하고 즉시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innovator들이 어디에서나 모델 기반 개발(MBD)를 활용하여 이익 실현 시간을 앞당기도록 지원하고, 접근 가능한 MBD를 만들기 위해 알테어는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 자사의 오픈 소스 컴퓨팅 프로그래밍 언어인 OML을 오픈 소싱함으로써 오픈 아키텍처 시뮬레이션을 제공합니다. 관심 있는 사용자는 OpenMatrix 웹사이트에서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자사 소프트웨어 제품의 MBD 제품군인 Altair Compose™, Altair Activate™, 및 Altair Embed™의 베이직 에디션을 모든 사람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알테어의 교육 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교육 비디오도 제공합니다. 라이선스 비용뿐만 아니라 가입 또는 유지보수 비용도 없습니다.

오늘날의 제품 및 장치가 기계적, 전기적, 소프트웨어적 구성 요소 및 하위 시스템을 수반하는 상호 연결된 시스템으로 갈수록 복잡해지면서, 모델 기반 개발(MBD)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점적인 포맷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도구의 라이선스 및 비용 구조 때문에 지금까지 MBD의 채택은 크게 제한을 받아 왔습니다.

“처음부터 알테어의 MBD 솔루션은 Python 스크립팅, Modelica® 모델링, 기능적 실물 모형 인터페이스(FMI)와 같은 개방형 표준을 포함시켜 왔습니다.”라고 알테어 사장인 Brett Chouinard가 말했습니다. “알테어는 현재 고차원적 매트릭스 기반 수치 계산 언어인 개방 매트릭스 언어를 오픈 소싱하여 관심 있는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언어를 확장하고, 툴박스를 추가하고, 수학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작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스크립팅 언어를 전 세계 커뮤니티에 공개하면 알테어와 그 커뮤니티 회원들은 전례 없이 빨라진 기술 변화 속도에 대응하는 데 능동적으로 협력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모델 기반 개발(MBD)은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조직의 핵심입니다. 진입 장벽을 낮추고 커뮤니티를 확장하려는 Altair의 과감한 움직임은 시스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시장을 방해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CIMdata의 시뮬레이션 주도 시스템 개발 사업 책임자인 Don Tolle는 지적했습니다.

“알테어가 자사의 개방 매트릭스 언어를 오픈 소싱하고 소프트웨어 제품의 베이직 에디션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엔지니어들이 모델 기반 개발(MBD)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쁩니다.”라고 토리노 Politecnico di Torino의 기계 및 항공우주 공학과 Giancarlo Genta 교수님이 덧붙였습니다.

고도의 기능을 갖춘 베이직 에디션은 모델 사이즈의 제한이 없고, 학생, 수업 강사, 연구자, 취미 애호가, 제조업체, 업계 엔지니어 등 모든 이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ltair Compose의 베이직 에디션으로 사용이 간편한 컴포즈 통합 개발 환경(IDE)을 사용하면 Phyton으로의 브리지를 포함한 전체 개방 매트릭스 언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발전된 기능과 전문적인 지원은 프로페셔널 에디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베이직 에디션의 기능에 추가하여 Altair HyperWorks™ CAE Readers에 액세스할 수 있어서 후처리, 시각화, 및 CAE 또는 실제 테스트의 데이터에 대한 수학적 계산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