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자동차대회 알테어 디자인 어워드 수상자 인터뷰

자작자동차대회 알테어 디자인 어워드 1등을 수상한
경희대학교 KHARS 팀을 만나보았습니다.

KHARS2
1/ 팀 소개 부탁드립니다.
KHARS(KyungHee Automobile Research Society)는 경희대학교 자동차 연구회의 줄임말로 기계공학과 소속 동아리입니다. 1985년에 동아리가 창립되었으며, 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한 오랜 역사를 가진 동아리입니다. 열정 가득하고 자동차를 사랑하는 16명의 학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알테어 디자인 어워드 1등 축하드립니다. 수상소감 부탁드려요!
겨울부터 준비를 많이 했었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고생한 팀원들에게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특히 OptiStrict 분야에 많은 헌신을 한 박오수 팀원과 정신적 지주인 오승인 선배 그리고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사전교육 기회를 만들어주신 한국알테어에 정말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좋은 모습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2018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교육을 듣고 실제로 차량 설계에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처음 한국대학생자동차연구회(AARK)를 통해 한국알테어의 자작자동차대회 교육을 알게 되어 신청하였습니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교육을 들으며 MotionSolve와 AcuSplve 그리고 INSPIRE에 대해서 충분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섀시에 기본이 되는 프레임 설계 시 목표값을 설정하는데 근거를 충분히 확보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MotionSolve를 사용하여 차량의 오류를 미리 발견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들은 팀원들끼리 스터디를 만들어 한국알테어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강의 영상을 참고하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KHARS1

4/ 앞으로 알테어 다자인어워드 참가할 분들께 “1등 꿀팁”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CAE는 적재적소에 잘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해석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도 있고 지연될 수도 있어 시뮬레이션을 통한 해석이 익숙지 않은 학생분들은 미리 준비하고 적절한 사용법을 익힌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제출 분량이 4페이지로 제한되어있어 그걸로는 저희가 준비한 것을 보여드리기엔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따로 동아리 후배들을 위해 보고서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를 심사할 때 최대한 구두로 설명드렸던 점이 저희만의 차별점이라 생각합니다.

5/ KHARS의 미래 행보는 어떻게 되나요?
Geometry 최적화와 관련하여 심사 당일에도 피드백을 받았었는데 한 번 더 도전 해볼 것입니다. 그다음으로 저희 팀원끼리 가장 아쉬웠던 부분인 유동해석 관련하여 이에 대한 지식을 먼저 쌓을 것입니다. 그리고 알테어의 AcuSolve를 활용하여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더 발전하는 KHARS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경희대학교 KHARS팀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Korea,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