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오라클과 함께 클라우드에서 보다 빠른 HPC 제공

스크린샷 2018-11-05 오후 4.07.08

탁월한 CFD 시뮬레이션 성능을 위해 GPU 기술을 활용하는 공동 솔루션


“우리는 알테어와 협력하여 클라우드에서의 HPC 작업 부하 실행이 갖는 진정한 의미를 정의하고 있으며, 현재 Hyper CFD 언리미티드가 제공하는 기능이 이의 중요성을 나타냅니다.”

Vice President, Product Management, Oracle Cloud Infrastructure
Vinay Kumar


안녕하세요.
다름을 디자인하다, 알테어입니다.

 알테어가 오라클의 Oracle Cloud Infrastructure에 맞춤형 CFD 기술을 제공하고 외부 공기역학 및 기타 복잡한 흐름 시뮬레이션을 가속화했습니다.

 이 새로운 제품은 GPU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확장성이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알테어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CTO인 Sam Mahalingam은 “알테어와 오라클과의 관계를 강화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며,

 “알테어는 고객이 GPU 컴퓨팅 리소스에 액세스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과의 통합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값비싼 하드웨어를 구입하지 않고도 성능을 가속화하기 위해 클라우드에서 GPU 기반 솔버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생산성 향상, 리소스 활용 최적화 및 출시 시간 단축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다 더 복잡한 최적화 기반 물리학 및 흐름 시뮬레이션을 통해 의사 결정 및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요구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GPU는 이러한 심각한 작업 부하를 처리하기 위한 이상적인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Oracle Cloud Infrastructure는 불필요하게 많은 양의 데이터를 이동할 필요가 없는 GPU 인스턴스 및 동급 최고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능을 포함하여 빠르고 확장 가능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Altair ultraFluidX™Altair nanoFluidX™ 등 고급 CFD 솔버는 오라클 클라우드에 최적화되어 단일 서버에서 가장 복잡한 경우에 대한 빠른 시뮬레이션 결과를 제공합니다.

 ultraFluidX는 승용차 및 중장비용 차량, 건물 및 기타 환경 사용 사례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빠르게 예측합니다.
 nanoFluidX는 SPH(Smoothed-Particle Hydrodynamics) 시뮬레이션 방법을 사용하여 회전 기어 및 샤프트가 포함된 파워트레인 시스템에 오일 주입과 같은 모션이 있는 복잡한 기하형상에서의 흐름을 예측합니다.

이 두 솔버는 모두 Oracle Cloud Infrastructure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GPU 인스턴스를 활용하여 HPC의 강력한 기능을 고급 CFD 시뮬레이션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GPU를 비롯한 Oracle의 최첨단 베어 메탈 GPU 인프라, 알테어의 선도적인 CFD 솔버와 결합된 지연 시간이 짧은 RDMA 네트워크 및 고성능 스토리지 옵션과 같은 오라클의 HPC 기능을 결합하면 제품 개발 최적화를 원하는 대기업들에게 매우 큰 경쟁력이 됩니다.”라고 Oracle Cloud Infrastructure의 제품관리 담당 부사장인 Vinay Kumar는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