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ulation-of-piping-systems

안녕하세요.
다름을 디자인하다, 알테어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APA는 수압 리플 문제 시뮬레이션 및 해석에 최적화된 제품인 FLUIDON의 DSHplus입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운전자들은 주차 중에 차량 엔진이 정지하거나 이상한 소리가 나는 불미스러운 형상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같은 문제의 원인은 펌프와 파이프 사이에 상호 작용이 최적화되지 않아서 일어납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모든 유압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부품의 특성을 해석해야 합니다.

이동식 계통의 압력과 흐름 파장은 자주 문제를 일으킵니다. 리플 주파수가 배관망의 고유 주파수와 일치할 경우, 진동이 특히 우려됩니다. 리플은 배관망을 통해 전파되고 유체 매개성의 소음을 일으켜 주위를 진동시킵니다. 이는 노이즈 방출, 동적구조 부하 그리고 유압 시스템의 신뢰성을 떨어뜨립니다.

FLUIDON의 DSHplus은 수압 리플 시뮬레이션 및 해석에 최적툴 입니다. 수압·공기 시스템을 해석하는데 개발된 툴인 DSHplus는, 배관 시스템 전체를 최적화하는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DSHplus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에 의해 제공되는 다양한 파이프 및 호스 요소의 선택지에 의해, 파이프 네트워크에 접속된 모든 컴포넌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지니어가 압력 리플을 분석할 때 정확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fluidon_1

수치 시뮬레이션의 또 다른 장점은 실제 시스템의 한계를 의식하지 않고 가상 실험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발자는 시스템 내의 특정 지점에서 임계 동작 상태를 해석하고, 압력 및 볼륨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최적화는 파이프 모델 외에 펌프 임피던스뿐 아니라 특징적 압력과 속도에 맞는 흐름 리플을 재현하는 펌프 모델이 필요합니다. 스마트 솔루션 DSHplus는 2차 전원 방식이나 임피던스 매칭 등의 특수한 기술을 사용하여 FLUIDON으로 측정된 실제 펌프 플로우 특성에 기초한 하이브리드 펌프 모델을 제공합니다. 또한 FLUIDON은 펌프의 특성 흐름 리플과 임피던스를 얻는 데 필요한 모든 테스트 벤치와 장비를 지원합니다.

FLUIDON이 개발한 펌프 라인 시스템의 전체적인 설계에 관한 방법은 유압 라인을 더 단순화하고 소음 감소를 위한 최선의 보완 조치를 강구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가격을 감소시킵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관련 웨비나를 보시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