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전자기 해석 기술과 통합 설계

플럭스세미나_1

2019년 2월 14일, 알테어 판교 교육센터에서 전자기 해석 기술과 통합 설계를 주제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FluxMotor, Flux 등 알테어 제품들과의 Co-Simulation을 통하여 전자기기 초기 설계 단계부터 최종단계까지 시뮬레이션을 통해 전기, 전자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설계를 알아보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는데요, 2019년 첫번째 알테어 테크파티 현장을 소개합니다!

IMG_1715
첫 번째 기조 연설로 충북대학교 고창섭 교수님께서 해석의 필요성과 기술동향을 설명해주셨습니다.

IMG_1848
고창섭 교수님 이외에도 한국전기연구원 곽창섭님께서는 실제 업무에서 25.8kV GIS 절연성능을 Flux로 해석한 사례를 가지고 발표해주셨습니다.

스크린샷 2019-02-27 오후 3.54.11

한국알테어에서는 다양한 솔버 소개 및 전자기해석 사례와 통합 설계 솔루션을 소개하였습니다.

첫 번째로는 SPH 기법을 이용한 nanoFluidX범용 CFD 프로그램인 AcuSolve을 활용하여, 복잡한 형상을 가지는 E-motor 내부의 유동장 계산 및 냉각 해석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한국알테어 전자기해석 대표적인 솔버인 FluxMotor와 Flux의 특징 및 Altair 제품들과 함께 어떤 시너지효과를 내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복잡한 형태 어셈블리 모델인 전력기기에 대해 전처리기 SimLab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메쉬를 생성하는 3D 모델링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한국알테어의 MBD솔루션인 Compose, Embed, Activate의 시스템 모델을 이용하여 평가시험 모드에 대한 해석을 수행하고 최적화된 시스템 개발하는 솔루션 사례를 발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알테어의 전자기해석 솔버인 Flux와 구조해석 솔버인 OptiStruct와 연계하여 전자기, 구조의 두가지 특성을 모두 고려한 최적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2019년에도 유용한 지식을 나누는 자리를 보다 많이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발표 자료 다운로드(클릭)]

This entry was posted in Korea, 새소식, 전자기 해석 기술과 통합 설계.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