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ko에서 RL-GO 솔버를 적용하는 방법은 평판 구조체의 Face properties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Solution항목에서 RL-GO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Ray launching이란, 전파 송신원(안테나 등)을 기준으로 Ray별 발사각도를 증가시키면서 각 Ray별로 시뮬레이션 구조체면에서 반사 및 투과 특성을 계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림1_GO세팅Feko의 RL-GO는 “Set face absorbing properties” 추가 설정을 통해 평판별로 투과 및 반사특성의 고려여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Normal side는 평판의 Normal vector가 향하는 방향을 의미하며, 평판의 각 면에 대해 각각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평판의 Normal vector 방향은 Display options > Colour > Element Normal 기능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림2_GO세팅2

RL-GO의 추가 Option 설정은 아래와 같이 한 면이 뚫려 있는 Cavity 구조에서 내부면에 의한 반사만 고려하고, 외부면 반사에 의한 영향을 배제하는 시뮬레이션 등을 수행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림2_GO세팅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