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SD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APA)의 QSD는
설계자가 비용을 고려하여 고성능인 복합재 부품을 신속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최적화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APA)에 Cetim의 QSD(Quilted Stratum Design)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알테어가 Cetim과의 협업을 통해 복합재 레이업 전략을 평가하는 데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손쉬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Cetim의 QSD는 최적의 두께, 섬유 방향 및 낭비되는 재료 절약을 통해 스마트한 복합재 설계를 위한 OptiStruct 고급 기술을 활용하여 HyperMesh 환경에서 설계자에게 직관적인 작업 흐름을 제공합니다.

스크린샷 2019-03-18 오전 10.29.00

QSD는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열압착 다중 두께 예비 성형을 통해 제작되는 효율적인 구조적 부품 설계를 목표로 합니다. QSD 방식은 모든 ‘맞춤형 예비 성형’ 공정(테이프 적층, QSP, 수적법)에 적합합니다.

“Cetim은 QSD를 통해 프랑스 항공우주 연구소인 ONERA와 함께 진행하는 연구 프로젝트에서 복합재 최적화 모범 사례에 대한 접근을 가능하게 합니다.

APA를 통해 하이퍼웍스 사용자는 이미 수많은 설계 사무소에서 사용되는 동종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Cetim의 복합재 R&D 매니저인 Damien Guillon은 말했습니다.

Cetim_FIG_2

복합재 설계

기계 엔지니어링 혁신 및 R&D 부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프랑스 기업인 Cetim은 폭넓은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Cetim의 엔지니어 및 기술자는 매년 30여 개 국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R&D 기능은 특정 섹터 내, 또는 섹터의 경계를 허물고 수행되고 있으며, 국내 또는 국제적인 규모로 수행되기도 합니다. Cetim은 국제 과학 커뮤니티와의 전향적 연구, 기계 공학, 산업별 연구 및 프로젝트의 모든 분야와 관련된 R&D 및 대규모 연방 기술 프로젝트 등 다양하고 보완적인 측면에 지원을 제공합니다.

Cetim은 컨설팅에서 테스트, 엔지니어링에서 신기술 교육에 이르기까지 기계 엔지니어링 산업에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etim과 알테어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파리에서 개최되는 세계 정상급 국제 복합재 박람회인 JEC World에 전시업체로 참가했습니다.

박람회 기간 동안 Cetim 부스와 알테어 부스에서 QSD를 사용한 복합재 설계 및 최적화가 시연되었습니다.

QSD 소개 웨비나가 4월 4일 밤 12시(한국 현지 시간)에 열립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QSD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하이퍼웍스 임차 라이선스 사용 고객은 여기에서 QSD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