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Mesh] Project 기능

node, element, line, point 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투영시킬 수 있습니다.

  • to plane : 특정한 평면으로 투영
  • to vector : 특정한 벡터 상 위치하도록 투영
  • to surface : 특정한 면 위로 투영
  • to line : 특정한 선 위로 투영

Project 패널은 하단 Tool 메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roject – to plane

  • entity selector : 투영시키고자 하는 대상 선택
  • to plane : 투영이 될 평면 지정
    ( global 좌표계 기준 혹은 임의 3개의 node로 구성된 평면 지정 가능)
  • along vector : 투영되는 방향 지정

Project – to vector

  • entity selector : 투영시키고자 하는 대상 선택
  • to vector : 투영이 될 벡터 지정
    ( global 좌표계 기준 혹은 임의 3개의 node로 구성된 평면 지정 가능)
  • along cut plane : 투영되는 방향 지정
    ( 기준이 되는 평면 생성 후 그 평면 상에서 생성 가능한 벡터 방향으로 지정됨)

Project – to surface

  • entity selector : 투영시키고자 하는 대상 선택
  • to surface : 투영이 될 면(형상 정보) 지정
  • along vector : 투영되는 방향 지정
    ( global 좌표계 기준 혹은 임의 3개의 node로 구성된 평면 지정 가능)

Project – to line

  • entity selector : 투영시키고자 하는 대상 선택
  • to line : 투영이 될 선(형상 정보) 지정
  • along vector : 투영되는 방향 지정
    ( global 좌표계 기준 혹은 임의 3개의 node로 구성된 평면 지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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