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NEC와 PBS Professional 리셀러 계약 체결


Altair PBS Professional은 생산성과 효율성의 균형을 지능적으로 조정하여
작업 스케줄링을 관리하고 최적화합니다.


알테어가 일본의 통신·전자기기 종합회사 NEC Corporation과 업계 선도적인 HPC 작업부하 관리 및 작업 스케줄러인 알테어 PBS Professional의 판매를 위한 글로벌 VAR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VAR(Value Added Reseller)이란 부가가치 재판매 업체로, 이번 계약을 통해 NEC는 세계 시장에서 모든 NEC X86/Linux® 시스템에 알테어 PBS Professional 솔루션을 번들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테어와 NEC는 PBS Professional 포팅에 협업하여 SX-Aurora TSUBASA 벡터 엔진 프로세서를 지원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도 얻게 되었습니다.

NEC는 PBS Professional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코드를 제공하고 알테어는 향후 출시할 PBS Professional 상용 버전에 이 기능을 포함시킬 예정입니다.

PBS Professional은 알테어 PBS Works™ 작업부하 관리 제품에 포함되어있는 전 세계 수천 개의 기업이 이용하는 제품으로, 엔지니어는 이를 통해 HPC 환경에서 생산성 향상, 자원 활용 및 효율 최적화, 클러스터 작업부하 관리 공정의 간소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NEC의 AI 플랫폼 사업부 차장인 Akio Ikeda는 “NEC는 국내외 기업 및 고성능 컴퓨팅 고객에게 ‘연결된’ 가치를 제공해왔습니다.

이번 알테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HPC에서 Edge-to-Cloud로 원스톱 연결을 제공하면서 ‘연결된’ 가치를 더욱 키울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며,

“알테어의 작업부하 관리 기술과 NEC의 하드웨어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객의 요구를 유연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알테어는 HPC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PBS Professional를 개발했습니다. 제공하는 기능로는 백만 코어의 확장성, 종합적인 복원력, 유연한 플러그인 프레임워크 및 탁월한 보안 기능 등이 있습니다.

PBS Professional을 사용하면 전원 및 토폴로지 인식 및 GPU/코프로세서/FPGA 지원을 통한 빠르고 강력한 스케줄링과 25개 국가에서 제공되는 전문가의 글로벌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알테어 HPC, 클라우드 및 데이터 인텔리전스 파트너십 담당 SVUS인 Pius Patel은 “NEC의 X86/Linux 시스템에 PBS Professional을 번들로 제공하면서 NEC와 알테어의 관계가 더욱 성장하게 된 점을 매우 환영한다.”며,

“이제 NEC 고객은 HPC 시스템에 내장된 최첨단 작업부하 관리 및 작업 스케줄링 도구를 갖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BS Professiona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pbsworks.com에서,
PBS Professional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은 www.pbspro.or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