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방식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

Header-image
시뮬레이션 기술은 주로 검증 툴로 여겨졌으며 충돌, NVH, 내구성 목표 등에 대해 구성 요소 및 시스템의 성능을 검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시뮬레이션이 초기에 설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기술이 더욱 정교해지고 결과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그리고 차량 개발 프로그램의 속도에 맞춰 설계 방향을 제시하면서 초기 설계 단계에서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상당한 시간과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시뮬레이션은 혁신의 원동력이 되어 엔지니어가 여러 엔지니어링 기능과 제약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는 최적화된 설계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Altair에서는 이를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라고 하며,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서 시뮬레이션이 수행되는 위치에 대한 설계 철학과 비전의 핵심 테넌트로 남아 있습니다.

Traditional_vs_Altair_Design_Process_for_NVH-1

조기에 문제 해결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Altair에서 시제품과 테스트가 여전히 표준 사례인 차량 내부에서 스퀵/래틀 소음이 발생하는지 평가하는 시뮬레이션 기반의 설계 접근 방식을 모색해왔습니다.

고객이 점점 더 고급스러운 환경을 기대함에 따라 OEM과 공급 업체는 외형이 좋아 보이지만 구매 후 성가신 소리를 낼 수 있는 새로운 소재를 실험하고 있습니다. 차량 수명 동안 스퀵/래틀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시제품 제작만으로는 몇 년 동안 마모를 정확하게 테스트할 수 없어 물리적 테스트에서 특히 문제가 됩니다.

Identifying_unwanted_noise_Altair_Squeak_and_Rattle

시제품 제작 및 물리적 테스트 이전에 구현된 시뮬레이션 기반 접근 방식이 빛을 발하는 곳입니다. 엔지니어는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문제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문제를 더 빨리 파악할수록 엔지니어는 필요한 개선 및 수정 작업을 더 빨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수록 비용이 적게 들고, 변경 비용이 더 많이 드는 시제품제작 단계에서 엔지니어가 문제를 해결하는데 드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불필요한 비용 방지

스퀵/래틀 또는 기타 엔지니어링 결함에 대한 테스트가 너무 늦어진 경우, 문제가 생산라인으로 전달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리콜을 시작해야 합니다. 반복적인 물리적 테스트 루틴을 통해 스퀵/래틀을 조사하는 것과 같은 시간 소모적인 문제는 시뮬레이션 접근 방식을 통해 크게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의 다음 단계는 어디입니까?

저는 수년간 자동차 회사와 협력하여 스퀵/래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식을 구현해왔으며 그 결과는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FIAT 또는 PSA의 사례를 살펴보고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단기적으로는 물리적 테스트를 피할 수 없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느린 방법을 넘어선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접근방식이 전통적인 사고를 바꿀 수 있는 다음 도전이 무엇일까요??

Fiat_Uno_Interior-1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