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3D 산업 설계 솔루션 인스파이어 스튜디오 출시
설계 초기 스케치부터 실시간 3D 렌더링 작업 수행

InspireStudio_3D Printed Pen Composite

( 사진 설명 : 인스파이어 스튜디오로 디자인 및 3D 렌더링한 펜 )

알테어(한국알테어 대표 문성수)가 3D 설계 및 렌더링 솔루션인 인스파이어 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인스파이어 스튜디오는 설계자 및 건축가가 제품을 신속하게 설계, 평가 및 시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전 단계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컨스트럭션 히스토리’ 기능을 통해 수차례의 반복 작업을 빠르게 수행하여 설계의 효율성을 높였다.

인스파이어 스튜디오는 초기 스케치부터 비정형, 솔리드 및 PolyNURBS 파라메트릭 모델링을 통한 스타일링 탐색에 이르기까지 효율적인 설계를 위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Altair Arc with Tool Belt

( 사진 설명 : 인스파이어 스튜디오의 툴 벨트 )

인스파이어 스튜디오는 툴 벨트(Tool Belts)를 통해 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툴 벨트는 3D 모델링, 스케치 및 PolyNURBS 도구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며, 사용자 편의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인스파이어 스튜디오만의 PolyNURBS 기능은 폴리곤 모델링의 간편함과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s)의 정밀도 및 유연성을 결합하여 복잡한 솔리드 형상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함께 출시된 3D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인스파이어 렌더는 물리적 현상이 적용되는 조명을 사용하여 설계자가 GPU 및 CPU에서 사실적인 렌더링과 애니메이션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Track Bike Parametric

Racing Bicycle Side - Francesco Di Giuseppe

( 사진 설명 : 인스파이어 스튜디오로 렌더링한 레이싱용 자전거 )

인스파이어 스튜디오와 인스파이어 렌더는 전통적인 CAID(Computer Aided Industrial Design) 도구의 제약이 없고, 설계자의 창의성을 유지하면서 제품 개발을 위한 강력한 디지털 모델을 출력할 수 있다.

한국알테어 문성수 대표는 “알테어는 오랫동안 설계자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왔다.”며, “인스파이어 스튜디오는 이러한 설계 혁신을 이어나가기 위한 솔루션으로, 2D 스케치부터 3D 모델링, 렌더링까지 알테어만의 독보적인 모델링 기술을 결합하여 그 어떤 복잡한 형상도 유연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스파이어 스튜디오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컨스트럭션 히스토리 – 이전 단계의 객체를 실시간으로 재사용하거나 수정하여 설계에서 이전 단계를 자동으로 역추적할 수 있다.
스케치 – 구성 요소 간에 지오메트리 관계를 쉽게 적용하여 구속 조건 기반 2D 기술 스케치를 작성하고 편집한다.
서피스 및 커브 –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s) 서피스 및 커브를 활용하여 복잡한 형상도 유연하고 정밀한 형상으로 정확하게 표현 가능하다.
PolyNURBS – 폴리곤 모델링의 편의성 및 단순성을 NURBS의 정밀도 및 유연성과 결합하여 부드럽고 연속적인 비정형 솔리드 지오메트리를 신속하게 생성한다.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 바이어스 포토리얼리스틱 (Biased photorealistic) 모드, 언바이어스 모드 및 프레스토 인터랙티브(Presto interactive) 모드에서 물리 기반의 글로벌 조명 엔진을 사용하여 고품질 렌더링 이미지 및 애니메이션 작성이 가능하다.
툴 벨트 – 한 번의 클릭으로 그래픽 영역에서 3D 모델링, 스케치 및 PolyNURBS용 도구에 바로 접근할 수 있으며, 특정 요구에 맞게 사용자 정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