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목적>

  • Voxel
    빠르게 Voxel mesh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 후에 간단한 조작으로 수정도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메뉴 위치>

Mesh > Voxel

Voxel_path

<방법>

* Create

– Voxel mesh를 생성하고자 하는 영역의 Entity를 선택하고 Voxel 사이즈를 입력하여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Include : Voxel mesh 생성 영역을 선택합니다. 다양한 Entity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으나, Voxel이 생성될 수 없는 형태라면 생성되지 않습니다.)
#Exclude : Include 영역중 제외할 영역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Symmetry : 모델이 대칭을 이룰 경우 대칭 평면 기준으로 한쪽만 생성하는 옵션입니다.

– 생성 후 Design Spaces라는 Collector가 자동으로 생성되며, Voxel mesh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생성하자 마자 바로 Edit아이콘으로 이동하면, 면 선택을 하여 바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 밖으로 나갔다가 재 진입하여 수정하는 경우에는 Design Space를 Voxel – Create에서 update 후에 수정을 위한 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분 30초 이후 참고해주세요.)

* +/- (Edit Voxel Meshes)

– 생성되어 있는 Voxel Mesh를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Voxel mesh 면을 선택하고 화살표를 드래그 하여 생성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esh 의 Voxel을 소개 했습니다. 간단하게 meshing 영역을 선택 및 제외 시킬 수 있고, Edit기능을 통해  아래 영상에서는 직접 Voxel Mesh를 생성하고 수정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