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_Post_JSoler_Mar2020


PCB 설계에서 제조까지의 반복 횟수를 줄이기 위한 솔루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EDA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Altair PollEx ™
개발 및 제조 비용을 절감하면서 시장 진출 속도는 높여보세요!

사회의 디지털화와 연결성의 증가는, 2019년 68억 1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연평균 성장률 7.8%로 2025년까지 110억 2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전자 설계 자동화 (EDA)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EDA는 반도체 및 PCB(인쇄회로기판) 설계 및 개발 프로세스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점점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체 PCB 시장을 살펴보면, 주요 성장의 핵심 동인으로서의 역할과 가전제품, Internet of Things (IoT), 자동차 등 주요 산업의 높은 수요로 인해 2024년까지 897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날 PCB의 동향과 과제

지난 15-20년 동안 PCB의 밀도는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변화하는 것은 밀도 뿐만이 아닙니다. PCB시스템은 점점 더 작아지고 있습니다. 5G와 같이 속도와 주파수가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데이터로 변환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간섭과 손실이 발생합니다. 또한 전기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압이 48V를 넘어서서 수백 V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표준화, RoHS “친환경” PCB, 세계화, 그리고 공급망 관리 분야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PCB의 설계 및 제조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고도로 전문화된 엔지니어 인력이 필요합니다. 80년대에는 엔지니어 인력을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었지만, 현재는 1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유형이 속해 있는 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엔지니어 팀들이 PCB 개발 과정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작업할 수 있을까요? 또한, 이 과정에서 여러 프로세스와 관련된 다수의 순차적 설계 흐름을 고려하고, 프로세스마다 다른 소프트웨어와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아시다시피, 비용 효율성을 유지하면서 제품을 더 빨리 출시하기 위해 경쟁하는 기업들의 주요 과제는 이러한 프로세스의 확장성과 효율성 입니다.

left
right

시간의 흐름에 따른 PCB 설계 복잡성의 변화 (위에서 아래 순서)

어떻게 하면 혁신적인 기업들이 개발 및 제조 비용을 절감하면서 더 빨리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PCB에서 설계 및 제조공급망을 포함하는 제조까지의 반복 횟수를 줄이기 위한 솔루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행히, 여기 우리의 광범위한 EDA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Altair PollEx ™가 있습니다.

Altair PollEx는 이미 삼성 및 LG와 같은 주요 글로벌 선두 기업에게 신뢰를 받고 있는 솔루션이며,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주요 ECAD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PCB 설계를 쉽고 빠르게 시각화하고 검토 및 비교하면서 이러한 설계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제조 가능성 및 조립, 전기적 결함, 고장을 감지하여 비용을 크게 절감합니다.
  • 현재 Altair PollEx를 채택하여 연간 600 만 달러를 절약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고객은 개정 검사 횟수를 3회, 설계 반복 횟수를 9회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Altair PollEx 솔루션 내에서 이루어지며 설계는 빠르고 안전하게 공유됩니다.

    귀사의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에서 Altair PollEx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가요?
    전략적 확장성과 효율성을 위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다른 업계를 선도하는 전자 기업이 되도록 귀사를 초대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3월 25일 웨비나에서 확인하세요.
    (여기)를 눌러 웨비나를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