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x 적응기

“Flux는 유럽에서 개발된 전자계해석 툴로 3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으로 세계적으로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라고 해서 시작했는데 어색하고 불편하시지 않으셨나요??? 전 그랬습니다…. 그럼 어떻게 극복하려 했을까요??

  비유해서 생각해보니 아이디어가 쉽게 떠올랐습니다. 툴을 배운다는 것은 언어를 배우는 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영어를 예로 들면 먼저 알파벳을 외우고 단어와 문법을 배워야합니다. 그런데! 많이 안다고 해서 영어를 잘하나요?? 쉽게 ‘예’ 라고 하기 어렵죠? 그럼 이런 경우는 있나요?? 그렇게 어렵지 않는 말인데 영어로 하자니 첫 단어 선정부터 턱턱 막힙니다. 그러다가 답을 듣게 됩니다. 답에 내가 모르는 단어가 없고 심지어 너무 간단해서 듣자마자 아! 하는 경우… 부족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영어식 사고입니다. 영어식 사고를 한다면 보다 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Flux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Flux에 맞게 생각한다면 보다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연재는 Flux식 사고를 알려드려 사용자들이 좀 더 쉽게 Flux에 적응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대상은 Flux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이며 제로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연재를 읽으시는 방법은 급하신 분들은 눈에 띄는 글씨만 읽으시고 시간이 있으시면 작은글씨도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됩니다.

Flux 적응기
프롤로그 – 해석의 시작
Flux 적응기 1편 – 기초단위와 용어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