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Mesh, 어디까지 써봤니?

유한 요소 해석의 전처리 프로그램으로 하이퍼메시(HyperMesh)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하이퍼메시는 Meshing 및 Setup과 관련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작업할 수 있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는 패널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기능들을 전~~부 다 알고 사용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내가 작업하고자 하는 단계에서 필요한 기능만 숙지하고 계시다면, 하이퍼메시를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하이퍼메시에 대한 알짜배기 정보만을 모아서, 이렇게 야심차게 연재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름하여 “HyperMesh, 어디까지 써봤니?”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됩니다.

HyperMesh, 어디까지 써봤니?
Intro – 연재 시작합니다~ 함께 HyperMesh 기능을 확인해보아요!
제 1편 – 어떤 솔버를 이용하여 작업하시나요? : User profile 설정
쉬어가기 – 다른 솔버의 Input 파일로 Convert 하는 방법
제 2편 – CAD 파일을 불러와 봅시다! : Import
쉬어가기 – 파일 관리하기 : Standard 툴바
쉬어가기 – 파일 관리하기 Tip : 파일 특성
제 3편 – 불러온 모델 크기 확인하기 : Distance 패널
쉬어가기 – Geometry 크기 확인하기 : Dimensioning
제 4편 – Geometry의 Topology 확인하기
쉬어가기 – 3D Topology ?
제 5편 – Geometry 수정하기: Surface (1)
제 6편 – Geometry 수정하기: Surface (2)
쉬어 가기 – Geometry 생성하기: Surface
제 7편 – Geometry 수정하기: Solid
쉬어가기 – 모델 View 및 Display control 해보기
제 8편 – Automesh 패널을 이용하여 2D Mesh 생성하기
쉬어가기 – Entity selector 옵션에 대해 알아보기
제 9편 – Mesh quality 확인하기
쉬어가기 – 중복된 element 확인 후 제거하는 방법
제 10편 – Mesh 수정하기: qualityindex 패널
쉬어가기 – Element quality ?
제 11편 – Mesh 수정하기: Automesh & Quick edit 패널
제 12편 – 3D Mesh 생성하기: Tetramesh
제 13편 – 3D Tetramesh 수정해보기: Tetra Mesh Optimization
제 14편 – 3D Tetramesh 수정해보기: faces 패널을 활용한 방법
제 15편 – 3D Hexmesh 생성하기 : solidmap
제 16편 – 모델 정보를 내보내기 (export)
정리하기 – 연재 마무리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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