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Works 12.0 더 빨라지고, 더 강해지고, 더 가벼워졌다.

엔지니어를 배려하여 속도, 간소화, 강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HyperWorks 12.0

  기대를 한데 모은 Altair의 최신 CAE 제품군인 HyperWorks 12.0이 3월 초에 출시된 이후로, 엔지니어와 분석자들은 이 제품군의 새로운 기능과 사용자 생산성 향상, 유한 요소 모델링, 다중 물리 분석, 동력계 내구성 분석, 경량 설계 및 기타 수많은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여 HyperWorks 12.0을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HyperWorks 12.0은 설계와 엔지니어링 속도, 복잡도 간소화, 제품 강도의 개선이라는 세 가지 분야에 있어서 상당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Altair 기술 리더는 제품 설계에 있어서 이러한 요소의 중요성과 HyperWorks 12.0가 어떤 방식으로 세 가지 분야 모두의 성능을 끌어올리는지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HyperWorks 12.0으로
더 빠르고, 더 강력하고, 더 가벼운 제품을 개발 할 수 있다.

  Altair 기술 담당 최고 책임자인 James Branchea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HyperWorks 12.0는 자동화되고 사용이 간단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시간을 절약하고, 정확도는 보장하면서 제품 무게를 줄이고, 다양한 설계 전개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개방형 플랫폼인 HyperWorks 제품군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제품의 모든 측면을 만들고 평가해볼 수 있으므로 의도했던 최고의 설계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더 빠르게: 설계 가속화
  Altair는 HyperWorks 12.0 시뮬레이션 도구를 PBS WorksTM 워크로드 관리 솔루션과 통합하여 고성능 컴퓨팅(HPC) 생산성을 키웠습니다. HyperWorks 12.0 제품군의 솔버(solver)는 속도가 더 빨라졌으며, 최신 시뮬레이션 방식의 견고한 설계 기술이 결합되어 사용자는 최신 HPC와 클라우드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ltair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전략 및 마케팅 상무 이사인 Ravi Kunju는 HPC가 수십 년간 존재해온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최근에 하드웨어 사이클 비용이 자본적 지출에서 혁신적인 클라우드 구현 모델에 따른 운영 비용으로 넘어가고 있다는 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무한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도 늘어납니다. 엔지니어는 컴퓨터를 이용한 계산을 많이 하는데, 이로써 가상 시나리오 전개가 더 활발해져서 더 높은 목표가 달성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ltair 사업 개발부 이사인 Fatma Kocer는 HPC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신뢰도 기반 설계 최적화 같이 최근까지 사실상 실현이 어려웠던 연구들이, 계산 능력의 증대에 따라 실현 가능성이 좀 더 높아졌습니다.


HyperWorks 12에서 Altair의 CFD 솔버인 AcuSolve는 확장성과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되어 10억 개 이상의 요소 시뮬레이션 가능하다.

  Altair Solver Products 부사장인 Detlef Schneider는 속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HyperWorks 12.0의 제일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당사의 비전 중 하나는 시뮬레이션과 최적화가 제품 개발 과정을 촉진해서 결과물이 더 빨리 나오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대규모 최신식 하드웨어와 최신 알고리즘을 활용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Altair는 더 자세한 모델과 물리학을 동원하여 제품을 더 빨리 개발하기 위해 최적화된 확장 가능한 솔버 솔루션을 만들어냈습니다.

  “대체로 모델링이 지나치게 복잡하고, 오류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시간이 낭비됩니다.”라고 Alair의 모델링 및 시각화 제품 부사장인 Paolo Sansatvadore가 말했습니다. “따라서 분석과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당사 소프트웨어의 능력은 분석 자동화 및 디버그 능력에서 나옵니다. 핵심은 필요한 정확도로 처음부터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입니다.”

  HyperWorks 12.0에서 개선된 여러 가지 기능은 이러한 필요성에 속도까지 겸비했습니다. 완전히 재설계된 HyperStudy는 설계 전개, 견고성, 신뢰성, 최적화를 가속화합니다. 이 제품군의 동급 최강 최적화 기능은 설계를 빠르게 경량화하고, OptiStruct는 복합 재료의 새로운 제조 구속조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HyperWorks 12.0의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하여 3D 플라이 형상을 비롯한 복합 부위를 효율적으로 모델링 및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HyperWorks 12.0의 HyperMesh에는 복잡한 솔리드 CAD 기하 형상으로부터 자동으로 두께를 매핑하고 품질 관리 메커니즘이 부속된 중간 평면 메쉬 생성기와 같은 쉘과 솔리드 메쉬 생성을 위한 고등 메쉬 생성 알고리즘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RADIOSS에 내장된 솔버인 OptiStruct 및 AcuSolve에는 비용 효율적인 라이센스 스키마를 사용하는 GPU 지원이 추가되었으며,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을 위한 기발한 멀티코어 라이센스 모델은 HyperWorks 및 하이엔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ltair Partner Alliance 솔버를 이용합니다.

복잡성 효율화: 개선된 사용자 경험
  HyperWorks 12.0은 본래 가장 복잡한 문제를 간단하게 만들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여 가장 복잡한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를 셋업하고 해결함으로써 더 나은 설계로 더 가벼운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최신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재료 물성과 관련된 기술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HyperWorks 12.0는 화면 조작기, 상황에 따른 메뉴, 더 빠른 구현을 위한 새로운 인프라도 제공합니다.

  최근에 나타나는 복잡성은 대부분 크기, 형상, 재료, 전체 설계의 올바른 조합을 마구잡이로 찾기 때문입니다. “다수의 기업에서 설계란 시행 착오를 거듭하는 과정이었습니다.”라고 Kocer가 말했습니다. “기존 방식에서 개념 설계 최적화로 옮겨가려면 엔지니어, 설계자, 분석자의 사고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Altair의 설계 및 산술 제품 수석 부사장인 James Dagg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solidThinking Inspire 같은 도구에서 당사가 의도한 바는 설계자가 좀 더 익숙하고, 설정이 설계에 좀 더 적합해지도록 토폴로지 최적화를 환경에 집어 넣는 것입니다.

  Inspire는 설계자의 사고를 쇄신하여 구조 부분에서 설계자가 완전히 새로운 설계 개념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개념 초기 단계에서 곧바로 설계가 가능하다면 시장에 좀 더 빨리 반응할 수 있고, 좀 더 혁신적이고 우수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 설계자, 분석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solidThinking Inspire는 토폴로지 최적화를 설계자가 익숙한 환경에 배치한다.

  설계자는 Inspire in HyperWorks 12.0를 사용함으로써 구조적으로 효율적인 개념을 설계 단계 초반에 생성 및 전개할 수 있으며, solidThinking Evolve의 NURBS 방식 3D 모델링 및 렌더링 환경을 사용하면 제조 가능 모델을 생성하고 사실적인 CAE 결과물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여러 가지 HyperWorks 12.0 기능으로 과정을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HyperMesh 및 HyperView로 이제 CAE 기술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모델 브라우저 기능 개선, 신속 모델 셋업을 위한 능률적인 새로운 사용자 프로파일(BasicFEA), 복합 모델의 신속한 어셈블리를 위한 연결자 자동 생성 기능과 같은 정교하고 다양한 모델 조립). HyperView의 새로운 기능 중 가장 흥미로운 것은 결과물의 3D 보기가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3D 기능은 완전히 몰입된 환경을 만들어서 개념 설계를 지원하고 분석에 드는 수고를 줄입니다.”라고 The Boeing Company의 기술자인 Gabrys가 말했습니다. “특히, 응력장 또는 휨 같은 복잡한 분석 결과가 3D로 나오는 것은 이해력을 확장시킨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 강하게: 시뮬레이션
  최근에 경주용 자동차 제조사와 비행기 제조사까지 구성품, 시스템, 전체 구조물 등의 대체 재료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겁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재료들은 새로운 모델링 방법을 필요로 합니다.
HyperWorks 12.0은 특히 복합 모델링에서 CAD 시스템과의 상호 연동이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복합 모델링 데이터를 판독하는 리더 기능이 새로 채택되었습니다.

  Schneid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사 고객을 놓고 봤을 때 멀티피직스 솔루션을 점점 더 요구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파트너 제휴를 비롯한 역량적인 면에서 당사는 실제로 그와 같은 여러 가지 수준의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을 확실히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어나는 문제들을 고성능 및 고품질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해결합니다.”

  HyperWorks 12.0의 그 외 다른 개선 사항은 동력 전달 영속성 및 거대 NVH 분석 및 최적화 기능입니다. OptiStruct의 원스텝 이동 경로 분석 및 AMSES(a multi-level sub-structuring solver) 같은 기능은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복합 인터페이스 및 공동 제작 시뮬레이션 데이터 같은 CAD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상호 연동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 정확도 개선을 위한 RADIOSS 솔버에 몇 가지 새로운 미가공 재료 및 파손 모델이 통합되었습니다.


HyperWorks 12.0는 동력 전달 영속성 분석 및 최적화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 제공한다.

  결정적으로, 비교 불가한 HyperWorks 12.0의 특장점은 30여 곳의 서로 다른 협력사에서 개발한 전문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HyperWorks에서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Altair 파트너 제휴(Altair Partner Alliance)입니다.

지금 바로 HyperWorks 12.0을 사용해보고, 이 제품군이 어떻게 해서 엔지니어링을 가속화 및 간소화시키고 강도를 높이고 시장 출시를 앞당기고 고객을 확실하게 끌어당길 수 있는지 알아 보십시오.

This entry was posted in HyperWorks 12,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