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dsurface를 따로 추출하지 않고 Geom 상에서 바로 중간면 위치에 메쉬를 자동으로 생성 해주는 기능
  • HyperMesh > 2D > midmesh  판넬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그림b3_12HyperMesh의 midmesh 기능은 기존의 midsurface 기반 방식에 비해 상당한 시간을 절약 해줍니다.

패널 구성

그림b3_04그림b3_07[동영상]


[Sub Panel]

  • create
Option Action
ignore flat edges  평평한 부분의 edge는 무시합니다그림b3_13
flatten connections  ribs/connections 부분의 메쉬를 정렬해 줍니다
그림b3_21
suppress proximity edges factor  기준파일내의 최소크기 범위 안의 1D topology edges를  제거합니다
그림b3_22
combine non-manifold edges factor  기준파일내의 최소크기 범위 안의 non-manifold edges  합쳐 줍니다
그림b3_24
defeature openings with width <  지정된 너비보다 작은 구멍과 개구부를 제거합니다
그림b3_25
  • edit edge
Option Action
create mid-edge  geometry를 가이드로 사용해 새로운 mid-edge 만듭니다.그림b3_26
split by two nodes  두개의 node 사이에 새로운 edge를 만듭니다.그림b3_27
split by node-edge  최단, 접선 경로 또는 혼합 경로를 사용하여 node와 edge 사이에 새로운 edge를 생성합니다.


그림b3_29

delete edge  edge를 제거합니다.
그림b3_30
t-edge align  서페이스의 T-connection edge를 평평하게 정렬합니다.
그림b3_37
by geom edge align  geometry line에 mesh를 정렬, 부드럽게 하고 새 geometry edge를 midmesh에 각인합니다.
그림b3_40
  • edit face
Option Action
fill face 접선을 유지하고 닫힌 1D 토폴로지 영역 내에 메시를만듭니다.
그림b3_45
repair face  위상 문제(구멍/갑/균열, 교차점, 미끄러짐, 겹침)를 해결하고 다시 remesh 합니다.
그림b3_44
detect intersections/gaps   intersecting element 그룹 및 홀/갭/크랙을 감지하고  추가 처리를 위한 sets을 생성합니다.
그림b3_46
align face  선택 요소인 offset을 사용하여 geometry 면에 있는 선택된 elements를 정렬합니다.
그림b3_48

Midmesh Generation Workflow
좋은 품질의 미드 메시를 만드는 데는 몇 가지 단계가 필요합니다.
그림 2의 워크 플로를 따르면 수동 작업을 최소화하면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Nominal Run
midmesh를 이용해서 mesh 생성
Cleanup Resulting Topology
midmesh editing tools을 이용해서 1D 토폴로지를 수정하고 불량이나 누락된 면을 수정합니다. 목표는 최종 remeshing을 위한 모델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Rebuild Mesh
rebuild mesh 기능으로 최종 사이즈와 퀄리티로 다시 리메쉬하고 이후 퀄리티에 문제 있는 요소를 수정합니다.
Apply Thickness
thickness map 기능을 통해 두께를 midmesh에 매핑합니다.

그림b3_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