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_Post_Cost-Millisecond_02142020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 우위는 놀라울 정도로 미세한 부분에서 자주 바뀌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은 예산 내에서 제품 개발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HPC 작업 스케줄러와 같이 설계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도구는 최적화 및 비용 절감의 핵심입니다.

반도체 설계 및 전자 설계 자동화 (EDA) 업체들은 HPC 및 고급 설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경쟁시장에서 앞서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설계 툴은 보통 값비싸게 제공이 되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있는 칩(CHIP) 제조업체들은 설계/개발 비용이 재정적으로 무리가 가지 않도록 활용도를 극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 짧은 시간내에 더 많은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설계를 테스트하면 우수한 제품으로 경쟁사들보다 먼저 시장에 우위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설계 탐색 및 검증 프로세스에는 각 단계에 복잡한 변수 집합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엔지니어링 팀은 하루에 수백만 개의 작업을 실행하고, 원자재, 환경 조건, 인적 요인 등을 포함할 수 있는 변수를 테스트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각 추가 변수를 사용하여 각각의 부분을 분석하고 각 요소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단 하나의 상호 작용 또는 잠재적 상호작용이라도 누락된다면 최종 제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HPC 작업 스케줄러를 통해 최대 처리량을 달성하면 팀에서 최대한 많은 변수를 테스트할 수 있으므로 추가 인프라에 투자하거나 인력을 증원하지 않고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점점 더 데이터 센터, 컴퓨터, 스마트폰, 게임 콘솔, 시계 및 기타 기술에 대해 더 작고 더 빠른 것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기술 진보를 상용화하여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기기 내에서 패키징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고려하게 되면서 더 뛰어난 반도체를 개발하게 됩니다.

소비자들은 최신의 최고의 제품을 기대하며, 이는 제조업체들이 유지보수해야 할 자체 영구적인 루프를 만들게 합니다.

무어의 법칙이 칩의 수명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논쟁은 계속되고 있지만, 반도체 분야의 설계자와 제조업체들이 더 빨리 혁신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기회 비용을 정량화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고도로 통합된 공간에서 칩 설계자와 엔지니어들은 빨리 혁신해야할 필요성을 여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기회를 놓치면 경쟁시장에서 밀리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싼 라이센스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수백만 개의 컴퓨팅 작업을 실행할 경우 리소스를 기다리는 사용자 대기열에 쉽게 얽매이게 됩니다. 지연의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수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는 설계, 검증, 포장 및 제조 테스트를 가능하게 하는 광범위한 EDA 도구를 위한 것일 수 있으며, 특히 수요가 많거나 급증하는 경우에 필요합니다.

지연은 생산성 저하, 디자인 및 테스트 지연, 그리고 궁극적으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데 지연을 초래합니다.

EDA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는 매우 비쌀 수 있으며, EDA 툴 시장은 2024년까지 173억 5천만 달러로 평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년 최대 수십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수 있는 좌석당 수수료로 대기업들은 정기적으로 수천만 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가 충분히 활용되지 않거나 가용성이 부족하여 작업에 지장을 받는 경우 엄청난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작업 스케줄러는 엔지니어가 피크 수요에 대한 과도한 프로비저닝 비용을 내지 않고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충분한 라이센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알테어의 솔루션

Altair Accelerator는 반도체 업계의 복잡한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높은 처리량의 고효율 작업 스케줄러입니다.

EDA 도구의 고성능 컴퓨팅 요구사항을 위한 Accelerator는 최고의 성능을 달성하고 EDA 라이센스 및 하드웨어 지출을 최적화할 수 있는 탁월한 솔루션입니다. 이 툴은 소규모 전용 서버 팜에서 복잡하게 분산된 HPC 및 클러스터 환경에 이르기까지 컴퓨팅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는 적응력이 뛰어난 툴입니다.

그렇다면 EDA에서 효과적인 워크로드 관리 및 스케줄링의 실제 영향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요?

Altair Accelerator는 일정 속도와 관련하여 경쟁 솔루션보다 10배 빠른 성능을 제공하며 라이센스 활용도를 향상시킵니다.

스케줄링 속도 향상과 여러 사용자 간의 라이센스 활용도 향상을 통해 시간, 리소스 및 라이센스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밀리초가 더해집니다. 우수한 제품 디자인과 우수한 제품 간의 차이를 만들 수 있고, 경쟁업체보다 먼저 출시하는 방법, 그리고 한 번 실행하면 비즈니스 이익을 얻는 데 필요한 이윤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Altair Accelerator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