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Altair Enlighten Award 수상자 발표!


전 세계에서 차량 경량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는 업계 유일의 상
Altair Enlighten Awards!


제 8회 Enlighten Awards는 차량 경량화와 배기 가스 목표 달성을 위한 세계 최고의 이니셔티브를 인정하기 위해 만든 대회입니다.

Altair Enlighten Award는 산업을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이끌어 갈 획기적인 발전을 이룩하는 데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알테어의 CEO인 James Scapa는 “알테어는 경량화 기술방면의 선두주자로서 과학, 공학, 예술, 그리고 설계가 만나는 지점에 서서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하고자 합니다.”라며

“Altair Enlighten Awards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경량화 혁신에 대한 기여를 인정하고 업계, 엔지니어, 교육자, 학생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갖는 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nlighten Awards는 자동차 경량화 관련 총 4개의 부문에서 시상하며, 2020년 수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Altair Enlighten Awards 2020 전체 차량 부문 우승 – Harley Davidson Motor Company

전체 차량 부문 우승자: Harley Davidson Motor Company는 전기화를 사용하여 Livewire 전기 모터사이클의 에너지 용량을 90% 향상시켰으며 차량 질량에 대한 에너지 용량비를 60% 높였습니다. 추가 개선 사항 외에도, 이 이니셔티브는 향후 모터사이클 프로그램을 위한 질량/강성 설계 및 최적화 방법을 확립했습니다.

   – 2위 우승자: Nissan의 새로운 Sentra 2020 플랫폼은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적합한 재료를 적합한 위치에 배치하여 중량을 늘리지 않고도 안전성과 동적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Toyota_Sienna 3rd Row Resin Panels

Altair Enlighten Awards 2020 모듈 부문 우승 – Toyota 2021 Sienna

모듈 부문 우승자: Toyota는 2021 Sienna용으로 성형 보강부재가 없는 독립형 2인용 사출 성형 백프레임을 제작했습니다. 1회 사출로 15개의 구성 요소를 하나의 부품으로 통합하여 비용을 15% 절감하고 질량을 30% 줄였으며 안전 성능을 2배 향상시켰습니다.

  – 2위 우승자: ZF는 전 세계 도로를 달리는 7,500만 대 이상의 EPB(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장착 차량을 위해 시장 최초의 EPB를 개발했습니다. 헤비 듀티 EPB는 기존 DIH(Drum-in-Hat) 주차 브레이크와 비교하여 대형 트럭 및 SUV 중량을 25파운드 이상 줄여줍니다.

Mubea_Tension_Leaf_Spring

Altair Enlighten Awards 2020 활성화 기술 부문 우승 – Mubea

활성화 기술 우승자: Mubea는 표준 다층 강철 스프링에 비교하여 최대 75%까지 경량화할 수 있는 유리섬유 강화 폴리머(GFRP) 텐션 리프 스프링을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는 모든 스프링 파라미터를 조정할 수 있는 파라미터화된 스프링 모델에서 시작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를 사용했습니다.

  – 2위 우승자: DuPont의 BETASEAL™ 본딩 열가소성 리프트 게이트는 BETASEAL X2500 구조용 접착제를 사용하여 열가소성 내외부 패널을 빠르게 결합하고 모듈식 경량 조립을 가능하게 합니다. BETASEAL X2500 구조용 접착제로 본딩한 이 회사의 Magna 열가소성 리프트 게이트는 용접식 스틸 리프트 게이트에 비교하여 20-30% 경량화에 성공했습니다.

  – 특별상: Mazda의 CAE MDO(Multi-disciplinary Design Optimization) 방법론은 제품 설계에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및 데이터 분석을 적용하여 최고의 기술 트렌드를 포착합니다.

Marelli_To be updated_1a

Altair Enlighten Awards 2020 경량화의 미래 부문 우승 – Marelli

경량화의 미래 부문 수상자: Marelli는 새로운 고급 시트 압축 성형 서스펜션 스티어링 너클을 개발하여 Jeep® Compass에 사용된 알루미늄 버전 대비 25%, 주철 버전 대비 50%의 질량을 줄였습니다.

  – 2위 우승자: 토폴로지 설계를 사용한 Nissan의 초경량 알루미늄/탄소 섬유 강화 폴리머(CFRP) 차체 측면 패널은 알루미늄과 단섬유 탄소 섬유 강화 열 플라스틱(CFRTP)의 다중 재료 구조를 활용하여 경량화에 성공했습니다. 기존의 강철 차체 측면 패널에 비해 약 50%의 중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차량 경량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는 업계 유일의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최적화 기술을 사용한 기술의 발전이 나날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보니 매우 기쁩니다.”라고 알테어 글로벌 자동차 부문 부사장인 Richard Yen이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이 선보이는 기술과 제품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인상적입니다. 참가자들이 경량화에 큰 진전을 보이고 시뮬레이션과 재료에서 독창적인 접근법을 사용해서 우승자를 선택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CAR의 CEO인 Carla Bailo는 “설계 최적화는 자동차 산업의 모든 신제품에 필수적이며 경량화는 그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알테어와 함께 자동차 부문에서 이러한 설계 혁신에 대한 공로를 인정할 수 있다는 점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며

“CAR의 다분야 접근 방식을 통해 세계 자동차 산업이 직면한 중요한 문제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량화의 발전이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짜릿한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ltair Enlighten Awar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