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을 클릭하면 확대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sted Altair Unit(HAU) 라이센스  사용 시,
특정 사용자의 라이선스를 강제로 반환하고 싶다면?

단, 해당 사용자가 프로그램 사용 중인 경우에는 반환이 불가 합니다.
(* ‘PC 화면 잠금  30분 후’ 또는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라이선스 반환되지 않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Altair One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우선, 사용자 계정은 다음 3가지로 분류 됩니다.
1. Owner
2. Admin
3. User

> 이 중 Owner와 Admin 권한을 가진 계정이 있어야 해당 기능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점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Admin계정은 Owner 계정으로부터 권한을 부여 받을 수 있답니다.)

이제 권한이 있는 계정을 사용하여 특정사용자의 라이센스를 강제 반환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Step1. Altair One 사이트 접속
Altair One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HAU강제반환방법_1
> Altair One 사이트 접속 후, Hosted Licenses 탭을 클릭해주세요.

Step2. License Usage 확인
Hosted Licenses 클릭 > Dashboard탭의 View License Usage 클릭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License Usage를 확인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2-1. Dashboard > View License Usage(왼쪽 탭의 License Settings를 클릭하여도 됩니다.)
HAU강제반환방법_2
2-2. Current License Usage 확인
HAU강제반환방법_3
> 지금 파란 박스의 라이선스 수량을 확인해보니, ‘21000 of 21000 used’로
누군가 라이선스를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Step3. 라이선스 강제 반환
3-1. License Usage 상세 확인
GlobalZoneAP 항목 왼쪽에 있는 조그마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Checkout 항목 끝에 휴지통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HAU강제반환방법_4
3-2. 휴지통 아이콘 클릭
> 휴지통 아이콘 클릭 후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HAU강제반환방법_5
> 그러면, Check in 이 성공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 Close를 누른 후 라이선스가 반환되었는지 확인해야겠죠?
HAU강제반환방법_6

Step4. 라이선스 강제 반환 확인
파란박스에서 ‘0 of 21000 used’ 로 라이선스 수량이 모두 반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U강제반환방법_7

 

이상으로 Hosted Altair Unit(HAU) 라이선스 사용 시,
특정 사용자의 라이선스를 강제로 반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