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8일(금), 제 13회 알테어 최적화 대회(AOC2020) 본선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AOC는 학생들이 알테어의 공학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제조 현장이나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문제들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풀어서 최적의 답을 제안하는 대회로서, 올해는 학생들이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자유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본선은 교육과정을 포함하며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참가자에게 온라인 정규 교육 수강권을 제공하여 대면 교육을 대체하였고, 교육 교재와 예제 파일을 함께 제공해서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였습니다. 예선 질의응답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였으며, 메일과 카카오톡 채널로 중간 피드백을 제공해서 비대면으로 발생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30개 학교, 124명의 참가자 중에서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본선대회에는 총 9팀이 진출하였습니다. 작년보다 더 뜨거워진 학생들의 경쟁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발표 순서는 본선 당일, 제비뽑기로 정해졌는데요, AOC2020의 심사위원장 한국알테어 최재권 본부장님의 심사기준 안내와 함께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MicrosoftTeams-image (7)

15분 발표 이후에는 발표자와 웹캠을 연결하여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사위원들의 날카로운 질문에 많이 떨렸을텐데, 침착하게 잘 대답해주었습니다. :)

GoToWebinar 009IMG_5940

발표 후 질의응답하는 모습

모든 발표가 끝나고 드디어 시상만이 남았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한국알테어 문성수 대표님께서 “COVID-19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대회를 잘 준비해주어서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라고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시상은 모든 학생들이 웹캠으로 지켜보는 가운데 심사위원장이신 최재권 본부장님께서 진행해주셨는데요, 상이 발표될 때마다 진심어린 마음을 담아 박수로 축하해주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IMG_6042

과연 올해의 대상은…?
두구두구!!…… AOC2020 본선 결과를 공개합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대상
서강대학교 유경현, 이승원 팀

금상
건국대학교 문재민, 성명기 팀

은상
건국대학교 전경훈, 황필상 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고명종, 박제경 팀

동상
인하대학교 안성열, 제해민 팀
경일대학교 서차미, 신수린 팀
국민대학교 한규현 팀

장려상
건국대학교 박종진 팀
인하대학교 김동연, 소병준 팀

앞으로도 한국알테어는 꿈을 향해 힘찬 발걸음으로 전진하는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oToWebinar 019

AOC2020 수상작들을 공개합니다!

수상 학교 제출자 발표자료
대상 서강대학교 이승원, 유경현 보러가기
금상 건국대학교 문재민, 성명기 보러가기
은상 건국대학교 전경훈, 황필상 보러가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고명종, 박제경 보러가기
동상 인하대학교 안성열, 제해민 보러가기
경일대학교 서차미, 신수린 보러가기
국민대학교 한규현 보러가기
장려상 건국대학교 박종진 보러가기
인하대학교 김동연, 소병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