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air_Blog_Header_SmartManufacturingProductionLine_820x450-1
금세기 최고의 단어를 선정한다면? 아마 ‘스마트’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시계와 에너지 측정기부터 도시 전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고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정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스마트’가 실제로 의미하는 바를 놓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제조를 이용해보세요. 10여 년 전 공정 산업에 의해 개척된 이 분야는 현재 자동차, 항공우주 등에서 열성적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이미 제품 품질 개선으로 인한 다운타임 감소, 생산 효율성 향상, 보증 비용 대폭 절감 등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제조를 모든 사람이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기업은 ROI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과 위치를 파악하기 전에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야심찬 시스템에 투자합니다. 이는 성공으로 가는 길이 아닙니다.

‘스마트’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제조’를 충분히 강조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스마트 제조에 대한 논의는 IT 및 데이터 과학 영역에서 주도되어 왔습니다. 실제로 성공적인 스마트 제조 전략의 근원은 항상 데이터 사일로가 아닌 작업 현장에 있습니다. 스마트 제조는 연결된 센서 네트워크에 의해 생성되는 데이터를 집계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위해 이 데이터를 처리하려면 심사숙고를 거친 여러 단계의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전체 프로세스는 각 개별 제조 작업에서 작동하는 물리학에 대한 진정한 이해에서 도출된 전문지식에 의해 형성되어야 합니다.


Altair_Blog_InText_SmartManufacturingProductionLine_820x450-1
데이터 수집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다음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변환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그 다음 과정에는 2차 측정 생성이 포함됩니다. 그런 다음 이상 징후를 모니터링하고, 분석을 수행하여 결과를 이러한 이상 징후와 연관시킵니다.

알테어에서는 생산 라인에서 물건을 만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난 30년 동안, 재능있고 혁신적인 사람들을 지원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스마트 제조 솔루션 구현에 대한 광범위하고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위에 설명한 5가지 단계를 모두 포함하는 솔루션입니다. 고객의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감사를 특징으로 하는 솔루션입니다. 실제로 이는 더 나은 통합 시스템, 더 빨리 구현되고 이를 사용할 사람들과 협력하여 개발된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성공적인 제조업체는 항상 현명했습니다. 알테어는 그들이 더 똑똑해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서 실제 가치를 추출하기 위한 당사의 제조 주도 접근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분석을 활용한 제조 프로세스 개선”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알테어가 후원하는 이 전자책은 자산 가동 시간을 개선하고, 보증 비용을 절감하며, 제조 처리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최고의 가이드입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