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pa_SimulationDA_Blog_Quote

알테어는 데이터 변환, 머신 러닝 및 AI 등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전 세계 데이터분야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Altair Data Analytics Summit을 개최했습니다.

BARC의 창립자이자 CEO인 Carsten Bange박사는 여정의 어떤 단계에 있든 상관없이 오늘날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 분석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특히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그는 투자할 주요 영역을 좁혔습니다. 데이터 전략,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아키텍처 및 데이터 리터러시와 같은 더 현명한 의사 결정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특히 데이터, 분석, 기술 및 협업에 대한 역량 구축의 중요성과 관련하여 ‘혼돈 속에서 질서 만들기’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알테어는 제품 개발을 포함한 모든 비즈니스 부문에서 다른 분야와 함께 제공되는 데이터의 진정한 가치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고, 이것이 우리가 2018년 12월에 Datawatch를 인수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알테어의 비전은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및 고성능 컴퓨팅을 통해 고객 의사 결정을 혁신하는 것입니다. 알테어는 데이터 과학의 세계가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AI 및 IoT와 교차하는 미래를 바라보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시스템이 원활하게 함께 작동하여 비즈니스의 성공을 지원하며, 정확도와 속도는 비즈니스 성공과 실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알테어는 이를 위해 알테어만의 강력한 소프트웨어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알테어의 제품 로드맵에는 데이터 준비, 데이터 과학, 자동화 배포 및 고속 데이터 시각화의 긴밀한 통합을 포함하고 있으며, 어디에서나 데이터를 수집하고 다른 솔루션으로 내보낼 수 있는 강력하고 개방적인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알테어는 모델 기반 시뮬레이션과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션 솔루션의 융합에서 비롯되는 엄청난 잠재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비즈니스 워크플로우를 정의하거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기업 전반에 걸쳐 고급 물리 시뮬레이션과 데이터 과학 솔루션을 결합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엔지니어링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설계자는 프로세스 중에 CAE (Computer Aided Engineering) 또는 CAD (Computer Aided Design) 도구를 사용하여 더 가볍고, 더 강하고, 오래 지속되며, 성능이 더 우수한 혁신적인 제품을 제시합니다.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면 가상 환경에서 해당 제품이 다양한 조건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수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합성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실제 환경에서 해당 제품이 알고리즘으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센서 데이터와 결합하면 어떨까요? 여기서 머신러닝과 AI가 디지털 트윈의 형태로 등장합니다.

기본적으로 머신러닝과 AI는 대량의 가상 및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큰 감정 없이 보다 신속하게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은 많은 부분에서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므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테어의 라이선스 방식을 통해 고객이 데이터 기반 디지털 트윈과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을 모두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데이터 분석과 시뮬레이션의 조합은 글로벌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모든 산업에 걸쳐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테일, 금융 회사 및 은행은 알테어의 데이터 분석 기술을 사용하여 거래 결정을 내리고 위험이나 이상 징후, 사기를 바로 식별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가 할 수있는 일의 무한한 잠재력이 이제 막 시작되었으며 앞으로도 머신러닝과 AI를 사용하여 미래를 향한 경쟁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나아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