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패브릭 : 조직에 더 나은 데이터 전략 짜기

Enterprise-Data-Layer-1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처리량은 2018년에 33ZB에서 2025년에는 175ZB까지 증가할 것
— IDC Data Age 2025 보고서

이처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마이닝 하는 것이 거의 모든 조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 의사 결정자가 의미있는 통찰력을 얻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관리, 변환 및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올바른 IT 인프라 및 프로세스가 마련되어 있는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여기에서 ‘데이터 패브릭’이라는 개념이 등장합니다. 이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 풀을 중심으로 전략과 프로세스를 래핑하는 데 필요한 아키텍처를 말합니다.

‘데이터 패브릭’이란?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확장 가능한 플랫폼으로 통합시켜 데이터의 저장 장소에 관계없이 안전하고 쉽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온프레미스나 클라우드 등 다양한 IT 환경에서 손쉽게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합니다.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까?

데이터는 엄청난 속도로 쌓여가고 있지만, 데이터 저장 시스템은 여전히 구형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데이터 사일로 현상이 발생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데이터에 접근하기 어렵고 복잡해집니다. 때문에 쌓여가는 데이터를 어떻게 보관하는지가 중요하며, 데이터 패브릭이 필요한 것입니다.

조직의 경우 데이터와 정보에 입각한 인사이트가 운영의 모든 측면에 통합되어야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한때 IT의 엄격한 감시하에 보관되었던 데이터는 민주화되었으며 조직 전체에 자유롭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변화한 현실에는 분명한 장점이 있습니다. 더 많은 협업과 다양한 관점을 통해 조직은 그 어느 때보다 더 광범위한 용량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의 어떠한 영역에서도 데이터가 중심이 됩니다.

비즈니스의 데이터 패브릭에 무엇을 결합해야합니까?

  • 데이터 준비 – 데이터 준비는 견고한 데이터 관리 전략의 기초입니다. 여기에 설정된 기능은 전체 데이터 환경의 분위기를 설정합니다. 여러 소스를 간단하게 가져올 수있는 솔루션이 중요합니다.
  • 예측 기능 – 이미 발생한 데이터에 대해서만 조치를 취하는 경우 약 10단계 뒤처집니다. AI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과거 데이터를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예측 기술은 앞서 나가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 데이터 공동 작업 – 데이터 패브릭은 데이터 공동 작업을 가능하게 할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사용자 친화적이어야합니다. IT에서 최고 경영진, 마케팅, 영업 및 그 이상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솔루션은 모두에 대해 사용자 친화적이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빠르게 풀릴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분석 – IDC에 따르면 거의 30%의 데이터가 2025년까지 실시간으로 처리될 것입니다. 강력한 데이터 패브릭을 위한 예측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중요한 변화의 순간에 누구보다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시각화 – 스프레드 시트가 유용할 수 있지만, 특히 IT 부서 외부에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경우 데이터 스토리를 빠르게 전달하기위한 최고의 도구는 아닙니다. 강력한 데이터 시각화 도구를 사용하면 조직 전체에서 데이터 스토리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환경이 계속 성장하고 진화함에 따라 각 기업의 움직임도 조직 전체에 걸쳐 계속 변화하겠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의 확장 가능한 플랫폼으로 통합될 것입니다. 그리고 알테어의 데이터 애널리틱스는 이를 위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자동화한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알테어 데이터 애널리틱스 제품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

This entry was posted in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