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air_Blog_APAFeature_Novacast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APA)는 하이퍼웍스 라이선스를 임차한 고객이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알테어 파트너사의 소프트웨어들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물 부품을 생산할 때 금속을 녹여 금형 캐비티에 채우는 동안 고온을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즉, 주물 생산은 제조 과정에서 높은 CO2 배출과 함께 환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이 영향은 피할 수 없지만 주조 방법을 변경하여 줄일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이를 개선 할 수 있는 가능성과 개선 작업을 지원하기 위한 주조 공정 시뮬레이션의 활용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Cold-flow-lost-wax2
저온 흐름 측면에서 시뮬레이션의 정확성 증명

주조 및 제조 공정에서 가능한 개선

주조물 주위에는 실제로 개선할 수 있는 여러 영역이 있습니다.

  • 박벽 주물: 더 얇은 벽의 주물을 생성해서 주조 공정뿐만 아니라 최종 제품에서도 무게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산출율 개선: 주조물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액체 금속의 양을 줄임으로써 주입된 금속의 양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C02 배출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주조 파라미터 최적화: 낮은 주조 온도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주조 파라미터를 최적화합니다.
  • 게이팅 시스템 최적화: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등의 방법으로 게이팅 시스템 기술을 최적화하여 비용 절감 효과를 동시에 가져옵니다.
  • 주물 최적화: 주물을 최적화하여 공급 시스템과 공급 장치의 필요성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발열 피더의 필요성과 주입량이 줄어들면 비용 절감, 재료 소비량 감소, 에너지 소비량 감소 및 CO2 배출량이 감소합니다.
  • 주물 결함 개선: 결함이 개선된 주물 시뮬레이션으로 불량률을 낮추어 비용을 낮추고 에너지 소비량을 낮추며 재료 요구 사항을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입니다.
  • APA로 지원되는 주조 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인 NovaFlow&Solid는 더 나은 주조와 보다 효율적인 게이팅 및 공급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창의성을 지원합니다. 컴퓨터 오류를 줄여서 훨씬 적은 비용이 들며 생산에 지장을 주지 않고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NovaFlow&Solid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방법

    NovaFlow & Solid를 사용하면 정확한 냉류 예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벽 두께에 대한 한계가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품을 붓는 다양한 방법을 테스트하여 이 한계를 아래로 밀어내는 다양한 방법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ovaFlow & Solid는 부품을 채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최저 온도도 찾을 수 있습니다. 더 낮은 온도를 사용하는 경우 용융물의 과열이 적고 용융 유지 온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CO2 배출량을 줄입니다.

    NovaFlow & Solid의 수축 예측은 피더가 실제로 얼마나 커야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최적의 수율을 얻기 위해 다양한 피더 조합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주조 수율 = 주물 중량 / (주물 중량 + 피더 중량 + 게이팅 시스템 중량) x 100 = x %

    충전 중 NovaFlow & Solid의 속도 예측을 통해 게이팅 시스템의 설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전적인 접근 방식은 1 : 2 : 4 비율입니다. 즉, 채널 영역은 다운 스프루 영역의 두 배가 되어야하고 인게이트는 채널 영역의 두 배가 되어야합니다. 다운 스프루의 초크는 하단에 있어야합니다. 0.5m/s 미만의 주입 속도로 난류없는 충전을 달성하기 위해 모두 제작되었습니다.


    Basic-terminology

    우수한 주조 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고 공장을 보다 친환경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NovaCast에는 “Every casting counts™”라는 슬로건이 있습니다. 즉, 모든 주물에 주의를 기울이고 개선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제공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모든 킬로그램은 물론 모든 킬로와트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리소스는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리소스입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