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2020년은 어떠셨나요?

Altair_Blog_Quote_Jim-EOY2020

이 포스팅은 알테어의 James R. Scapa 최고경영자(CEO)가 작성한 글입니다.

알테어에게 2020년은 35주년을 맞이하는 해였으며, 그 어느 때보다 도전적인 한 해였습니다. 저는 알테어가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낼 것이라 믿었고, 결과적으로 혁신적인 문화와 놀라운 제품 라인업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무도 팬데믹이 이토록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그래왔듯이 지속적인 경기 침체를 견디고, 엔지니어링과 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유지하기 위한 문화를 구축했으며,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및 파트너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조성했습니다. 이러한 행보는 2020년에 비로소 진가를 발휘할 수 있었다고 자랑스럽게 말하고 싶습니다.

여느 때처럼 연말이 되면 우리 알테어 가족들이 한 해동안 어떻게 노력해왔는지를 돌아보게 되면서 모두에게 고마움을 느끼게 됩니다. 알테어 커뮤니티 전체에 걸쳐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동료, 고객, 가족 및 친구에게 더 나은 것들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었습니다. 어느덧 2020년 막바지에 다다라, 우리가 이룬 성과와 감사한 것에 대해 되짚어보자 합니다.

연결 – 알테어는 팬데믹으로 인해 물리적으로 거리를 두어야 하는 상황에 잘 대비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직원들이 재택 근무를 실시했습니다. 대면 접촉이 아닌 화상 회의를 중심으로 구축된 이전과는 다른 작업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했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이것이 팀 정신과 웰빙 의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재택 근무의 잠재적인 단점들을 창의적으로 해결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기업 VPN의 최대화, 비용, 보안 문제 및 생산성 손실과 같은 원격 작업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라이선스를 온프레미스 서버에서 호스팅 서버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다양성 – 2020년에는 다양성에 대한 약속을 계속 이행했습니다. 최고 정보 책임자 Andrea Siudara와 최고 인사 책임자인 Gilma Saravia는 경영진 리더십 팀을 강화하고 확장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우리 주변의 모든 재능과 경험을 활용하는 인력을 유치하고 개발하는 데 도움이되는 두 가지 중요한 이니셔티브를 수립했습니다. 바로 Altair Black Employee Resource Network (ABERN)와 Altair Women in Technology 그룹입니다. 이 두 그룹은 전 세계 알테어리안들을 교육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데 엄청난 기여를 했습니다.

민첩성 – 매년 알테어는 글로벌 기술 커뮤니티에서 최신 기술 소식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여느 때와는 다른 형식으로 진행해야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프라인 이벤트들은 모두 온라인으로 대체해야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참가자들의 관심과 집중을 끌기가 더 어려워졌으며, 그만큼 더 매력적인 콘텐츠를 확보해야 하는 등 여러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내부/외부 전문가들의 고견을 들을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260개 이상 진행했고, 13개의 온라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친절함 – 모든 동료와 고객이 팬데믹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가족을 돌봐야했고, 사람들과 격리하며 외로움과 맞닥뜨려야 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는 알테어가 가족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공감과 인내가 자연스럽게 다가왔고 우리가 결코 기대하지 않았던 서로간의 강한 유대감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 모두의 친절함 덕분이었습니다.

용감함 – 한 해동안 전례없는 불확실성으로 대게 많은 계획을 연기하고, 중단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알테어는 이례적으로 정반대의 행동을 했습니다. 2020년에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고, 회사 역사상 가장 중요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으며, 8개의 새로운 회사를 인수했으며, R&D에 투자하여 매출의 25%를 계속 초과하고 있습니다.

앞서 제가 알테어를 가족이라고 말했는데요, 어떤 형태든 ‘가족’이라는 개념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한 해였습니다. 저에게는 아내 샐리, 네 딸, 네 손녀의 지지가 매우 소중했습니다. 2020년에 배운 것이 있다면 우리 모두가 다른 사람들에게 얼마나 의지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팬데믹 상황에서 빛나는 많은 이들의 노력에도 감사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2020년을 잊고 싶은 한 해로 말하곤 하며, 그 심정을 이해할만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자부심을 가지고 돌아봐야 합니다. 전 세계 알테어 구성원들은 그 어느 때보다 함께 모여서 열정을 빛냈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모두 행복한 연말 보내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안전과 행운이 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